홈브릿지 스마트싱스 v2 2.3.5 플러그인 오류 해결

반응형
반응형

오랜만에 나스에 설치돼있는 스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다가 홈브릿지 플러그인들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홈브릿지 플러그인이 홈브릿지-스마트싱스V2 2.0.0 버전이었는데 그새 2.3.5 버전까지 나왔더라고요.

참 저도 이 생활 오래했는데.. 새벽에 먼가를 만지만 된단다는 것을 몸소 느끼게 됐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업데이트를 했는데 엄청난 오류를 뿜어내면서 모든 기기들이 동작하지 않네요.

살짝 당황하긴 했지만..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 홈브릿지 스마트싱스 v2 2.3.5 플러그인 오류 해결"

도커에서 재부팅하니까 이런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 스마트홈 구축할 때 많이 보던 그림이네요. 상당히 스트레스가 빡 올라왔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플러그인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느 플러그인이 아니라서 많이 사용하는 플러그인으로 바꿔야하나? 고민도 잠시 했지만.. 차라리 버전을 낮추기로 했습니다.

로그는 대충 이런식으로 보여지고요.

플러그인 버전 중 이전 버전으로 백 하려면 플러그인 탭에 들어오면 됩니다. 거기서 설치된 플러그인 중에 버전 다운할 것을 찾아준 후..

오른쪽 아래에 공구 모양으로 생긴 것을 클릭하면 이전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버전을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바로 전 버전을 선택했어요. 2.3.4버전으로 설치했습니다.

설치가 완료됐고요. 보통 플러그인을 새로 설치하면 도커에서 재부팅을 해주는데, 따로 재부팅 하지 않아도 바로 동작하네요.

바로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홈 앱에서 사라졌던 것들도 다 돌아왔네요. 스마트싱스 카페에 홈브릿지 다중화하는 글이 있던데..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다중화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