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타 에어워셔 디스크 청소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저는 벤타 에어워셔를 20년 가량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바꿔가며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한 제품을 20년 가량 사용하고 있어요. 처음 사용하게된 것은 부모님께서 구입하셨고.. 지금은 제가 물려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벤타는 오래 사용해도 고장 한 번 나지 않고 사용하고 있어요. 에어워셔가 모터를 돌리는 제품인데.. a/s 한 번 받지 않고 이렇게 사용한거면.. 하.. 내구성이 정말.. 좋습니다.

저는 그래서 벤타 에어워셔를 두 대 사용하고 있어요. 한대는 용량 큰 아이로. 하나는 작은 아이로 이렇게요. 큰 것은 거실에서 작은 것은 안방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벤타 에어워셔를 사용하면 공기가 깔끔해지는 것을 금방 느낄 수 있어요. 다만..... 최대 단점이 디스크 청소가 불편하다는 점이에요. 요즘 출시하는 타 브랜드 에어워셔들은 디스크가 분리되는? 제품들도 있는데.. 벤타는 아직입니다.

 

"벤타 에어워셔 디스크 청소하는 방법"

 

크.. 세월의 흔적이 곳곳에 보입니다. 지난 겨울 봄에 정말 잘 사용했어요. 부모님이.. 주셨지만.. 여전히 탐내는 제품이랍니다. 그만큼 가습 능력 하나는.. 최고.. 그리고 공기중에 떠다니는 먼지들이나 미세먼지들을 씻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공기청정기의 역할을 할 수 없다고는 하지만.. 황사 있는 날 이거 틀어놓으면.. 아.. 이래서 에어워셔 사용하는구나.. 싶습니다.

디스크를 오래 사용해서.. 이제 아무리 씻어도 깨끗해지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요. 처음 구입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사용하니.. 솔을 넣고 닦아내도 변색된 부분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ㅠㅠ 디스크를 한 번 교체해야하나.. 그럼 모터 고장날 때까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하...

벤타 에어워셔 디스크 청소하는 방법은 뭐.. 다양합니다. 솔질하는 방법도 있고~ 어떤 분들 식기세척기에 넣고 돌리는 분도 계시고~ 저는 따뜻한 물에 푹 담궈놓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으로 세척하고 있습니다.

일반 욕조에 물을 받아줍니다. 저희 집은 욕조가... 좀.. 커서.. 아기 욕조를 사용해요. 이게 사이즈가 딱 좋습니다. 벤타 물통에 해도 괜찮은데.. 그러면 디스크가 끝까지 물에 잠기지 않아서.. 계속 돌려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물을 받아주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넣어줬습니다. 저희집은 온수를 39도로 맞춰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온수를 끝까지 돌려서 물을 받았을 때 아기들이 씻기 가장 좋은 온도가 되기 때문이죠 ㅎㅎ 그런데 딱 그 온도가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사용하기 좋은 온도입니다.

그리고 물통에 물을 받아서 디스크가 물위로 뜨지 않도록 눌러줍니다. 이 상태로 1시간 정도 방치해줬어요. 뜨끈한 물에 때를 불려주고 세척하면.. 때가 떨어진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중간이 살짝 거무틔티한 부분들이 있긴 하지만 확실히 많이 깨끗해졌습니다.

세월의 흔적은.. 지울 수 없지만요.

이렇게 된 후에 물을 빼주고~

샤워기로 물줄기를 상하게 쏴주면 불어난 때가 쭉쭉 떨어집니다. 물론.. 오래 붙어있는 것들은 안떨어져요 ㅠㅠ 고압수로 쏴주면 진짜 쫙쫙 빠져나가는게 눈에 보인다던데.. 친구 세차장에 한 번 가야겠습니다.

그리고 바람 잘 통하는 곳에서 말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올해도 잘 사용했습니다. 이제 밀봉해서 보관했다가 가을이 되면 다시 꺼내 사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