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으로 보호하자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2018년은 블록체인 이야기가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아서 이런 저런 테스트로 많이 해보고 위험사이트?에도 등록된 경험도 있네요. 요즘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많은 기사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업체명을 거론하기는 좀.. 그렇지만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해킹으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고, 해당 거래소에서 거래하던 분들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고.. 새로운 재테크의 수단이라며 있는 돈 없는 돈을 투자한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정부의 정책과 함께 급락 그리고 급등을 반복하던 암호화폐. 참 말이 많죠. 코인에 관심이 많고 새로운 코인을 찾아보는 저에게 있어서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그리고 해킹을 당하지 않는 방법은 참 중요한 부분입니다. 거래소의 보안등급에 혹은 타인의 힘을 빌리지 않고 나의 코인을 지킬 수 있는 방법 바로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입니다.

제가 살펴볼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은 keypair keywallet입니다.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으로 보호하자"


키페어에서 출시한 키월렛은 USB타입으로 만들어진 하드웨어 지갑입니다. 언뜻 보기에 메모리 저장용 USB인가? 싶을 정도로 귀엽고 아답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하드웨어 지갑은 5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거래소에서 사용하는 핫월렛이 아닌 콜드월렛입니다. 콜드월렛이란 하드웨어적으로 인터넷과 분리되어 있어서 보안이 강력한 것이 장점입니다. 암호화폐를 보관한 후 pc에서 제거하면 물리적으로 해킹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고액으로 투자를 하는 분들 혹은 코인을 구매해서 장기적으로 보관하려는분들은 키월렛의 하드웨어 지갑같은 콜드월렛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USB A타입으로 만들어져있어서 범용성이 좋습니다. 제품구성은 키월렛과 리커버리시트, 그리고 분실방지용 스트랩이 들어있습니다. 처음 하드웨어 지갑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조금 당황할 수 있는 것이.. 그 흔한.. 매뉴얼이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제로 PC에 연결을 하면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기 때문에.. 이게 뭐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키페어 키월렛 하드웨어 지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하고, 해당 소프트웨어는 키페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키페어 키월렛 홈페이지

http://www.keywallet.co.kr/bbs/content.php?co_id=apps

os는 윈도우 그리고 안드로이드를 지원합니다. 아직 맥은 지원하지 않는군요. 각 PC에 설치한 윈도우 bit를 확안하고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하드웨어 지갑 키월렛에는 분실하지 않도록 스트랩을 걸 수 있습니다. 예전에 피쳐폰 사용하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하드웨어 지갑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에 보관하겠지만, 외부에서도 사용할 계획이 있다면 스트랩을 걸어서 분실하지 않도록 유의해야겠습니다.


얇은 끈 형식으로 된 스트랩이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탑에 꽂았습니다. PC에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을 꽂더라도 드라이버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드웨어 지갑답게 보안이 잘 되는 것 같네요.



다운받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새롭게 지갑을 생성해줍니다. 소프트웨어는 가벼운 것 같고, UI나 메뉴가 단순해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네요.



지갑을 생성하면 리커버리시트를 생성해주는데, 소프트웨어에서 임의로 생성을 해줍니다. 총 24개의 단어들로 생성되는데, 각 단어들을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리커버리시트에 옮겨 적으면 됩니다. 복구단어를 분실할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꼭 따로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4개의 단어가 작성된 리커버리시트는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하면 안됩니다. 해당 리커버리시트는 키월렛을 분실했을 때 문서에 적힌 단어를 이용하여 지갑과 잔고를 복구할 수 있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암호화폐는 총 4종류를 지원합니다. 가장 유명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지원하네요. 비트코인 캐쉬와 라이트코인까지 총 4종류를 지원합니다. 추후에 리플, 대시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보유할 수 있는 암호화폐 종류가 살짝 아쉽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는 지원하지 않네요.

아직 다양한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는 없지만, 암호화폐를 투자하는 투자자들에게 자산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드웨어 지갑이에 보관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타 제품들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 것이 큰 장점이고, 거래소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쉬운 입출금 시스템이 참 편리한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2018. 07. 06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