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박스 상세스펙 및 사용후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티비박스 제품 하나 리뷰하려고 합니다. 저도 그렇지만 요즘 아이가 있는 집들은 결혼을 하면서 스마트티비를 많이들 장만합니다. 그리고 많은 가정들이 IPTV를 시청하고요. IPTV를 이용하면서 가장 아까운 것이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은 요금인데요, 경제활동을 하다보니 집에서 티비를 보느 시간이 하루에 30분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매달 꼬박꼬박 인터넷 및 IPTV요금은 빠져나가고 있죠.

그래서 PC와 스마트폰에서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안드로이드 TV박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있고요.

그래서 오늘 사용해보고 리뷰 할 제품은 샤오미 미박스입니다. 


"샤오미 미박스 상세스펙 및 사용후기"


샤오미 미박스는 다양한 1세대부터 3세대까지 그리고 이번에 4세대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오리지널 샤오미 미박스 국제버전이고요 3세대 버전인 듯 싶네요. 안드로이드 6.0기반으로 만들어져있고, 코덱이 H.256를 지원하는 것을 보니 4K 해상도의 영상들도 지원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CPU는 Cortex A53 2.0GHz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GPU는 Mali-450 펜타코어가 들어가있네요. 2GB DDR2 RAM 그리고 8GB 내장 메모리가 들어가있습니다. 내장 메모리가 살짝 작아보이긴 하지만 셋탑박스에 저장할 것들이 어플정도 밖에 없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블루투스 4.1을 활용한 음성 리모트가 가능합니다. 리모컨에 마이크가 달려있어서 음성으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잠깐 해봤는데 생각보다 인식율이 괜찮습니다.

네트워크는 와이파이로만 연결할 수 있는데, 2.4G/5GHz 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비디오 포멧은 4K, 2K, 1080p, 1080i, 720p 등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영상들은 시청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화면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현재 디스플레이의 상태에서 가장 효과적인 해상도를 잡아주기도 합니다. 요즘 UHD를 지원하는 텔레비전들을 많이 구매하셨을텐데요, 4K가 지원되기 때문에 4K영상들을 시원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제품을 받으면 항상 박스에 찌그러져서 도착하는데, 그래도 내부에는 충격에 대비한 여러가지 조치를 해뒀더군요. 제품이 상하지 않도록 스펀지로 보호 해놨습니다.



구성품은 제품 본체와 리모컨, 전원충전기, HDMI 케이블 그리고 매뉴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리모컨 베터리를 포함되지 않아서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사이즈는 AAA가 들어가네요.



샤오미 미박스 전면에는 리모컨을 인식할 수 있는 센서가 있습니다. 전면이 가려져도 생각보다 리모컨 인식율이 좋습니다. 텔레비젼 뒤에 숨겨두어도 잘 작동하네요.



뒷면에는 전원커넥터 USB, HDMI, Audio output이 있습니다. 오디오는 DTS를 지원합니다. DTS는 돌비 오디오와 함께 5.1사운드의 대표적인 표준인데요, 서라운드 5.1 output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가상으로 5.1사운드를 만들어 주는 것 같네요.

USB는 2.0을 지원하고, HDMI 2.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원형으로 고무를 덧대어 놓아서 가구나 책상에 올려놓았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사이즈는 성인 남성 손바닥만한 사이즈로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어디에 두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라 마음에 드네요. 색상은 블랙 1가지 색상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텔레비전과 연결해봤습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전원케이블 그리고 HDMI를 텔레비전에 연결하고 미박스 전원을 켜면 사용자가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이미지로 설명을 해줍니다.



국제버전이라 한국어도 지원을 합니다. 구입할 때 플러그 종류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 국가에 맞는 플러그를 선택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돼지코가 필요없어서 좋았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리모컨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스마트폰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리모콘도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더군요.



샤오미 미박스를 설치하면 가장 전면에 넷플릭스를 어플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있는데, 아직 넷플릭스를 사용해보지 못했네요.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도 기본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티비 박스를 몇번 사용해봐서 그런지 익숙한 화면입니다. 어플을 실행할 때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줘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서 미박스 같은 안드로이드 티비박스를 구입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유튜브 키즈도 당연히 설치가 가능하고요.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기본 설치되어 있어서 원하는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천에 떠있는 동영상 하나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기본 소스 화질이 좋지 않아서 그런지 화질이 좋아보이진 않는데요, 나중에 보니 2013년? 이때 쯤 영상이더군요. 간단하게 만져본 결과 지난번 사용해봤던 우노큐브에 비해서 월등한 성능이라 좋았습니다. 각 어플들을 구동하거나 종료할 때에도 버벅거림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작은 사이즈라 어디에 두어도 티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샤오미 미박스는 국내 오픈마켓이나 중국에서 직구로 많이들 이용하실겁니다. 구매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중국판을 구매하면 구글 인증이 되지 않아서 넷플릭스 같은 어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제판은 아래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 국제판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가격정보 : 66.99달러 (500대 한정)
쿠폰정보 : TOPCN2

위의 링크는 기어베스트 링크로 구매과정에서 쿠폰정보를 입력하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2. 10 작성>

이 사용기는 기어베스트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