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 입문하기, 스마트싱스(ST) 직구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홈에 대한 욕구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스마트홈을 구축함에 있어서.. 많은 선배님들의 경험을 먼저 살펴보게 되었고..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가족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나? 였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편하다고 생각하는 기능들이 아내나 아이들에게는 정말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연히 카카오미니c를 사용하게 되면서 헤이홈의 무드등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음성으로 조명을 켜고 끄는 것이 편할 때가 있더라~ 라는 아내의 의견에 전동블라인드와 전동커튼을 설치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어쨋는 아내의 반응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블로그 광고수입을 통해 벌어들인 푼돈으로 스마트싱스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허브들이 워낙 다양하고 많았지만.. 스마트싱스를 선택한 이유는.. 가장 대중적인 플랫폼이었고? 커뮤니티에서 도움받기가 가장 쉬웠기 때문이었습니다. 먼저 선구자이신 선배님들께 미리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스마트홈 입문하기, 스마트싱스(ST) 직구하는 방법"

https://amzn.to/386jlaF

일단 저는 아마존에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제가 구입했던 시점과 지금도 워낙 달라서 모자이크를 했는데요, 일단 우리나라 돈으로 약 7만원 정도에 배송비를 포함해 국내까지 직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직구할 때는.. 직배송이 불가능해서 이런 저런 경로로 배송대행지도 알아보고 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직배송이 가능한 제품이 올라와서 기존에 결제했던 것을 취소하고 직배송 되는 상품으로 선택했습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 보니.. 허브 뿐만 아니라 모니터링 키트와 모션센서 등등 다양한 옵션들이 있으니.. 필요로 하는 것들이 있다면 한 번에 구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전동블라인드! 부터 해결하고.. 다른 것들은 다시 생각해보는 것으로 결정했네요.


일단 결제도 완료되었고 배송도 시작되었습니다. 도착하는 날은 2월 18일이라 아직 10일 이상 남았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자면.. 도착예정일보다 항상 일찍 도착해왔기 때문에 조금 일찍 도착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단 저의 계획은 위에서 이야기했던 것 처럼 전동블라인드와 전동커튼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뭐랄까.. 몇 년전에 처음 나스를 구입했던 기분이랄까요?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합니다. 처음 나스를 구입해 세팅할 때.. 정말 힘들었던 경험이 있는데.. 그런 것들이 본업을 하는데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홈의 경우에는.. 직접적인 영향은 없겠지만.. 조금 더 미래에 기술을 받아들이는 것을 어려워하지 않게 될 것 같은 느낌이랄까?

사실 이제와서 스마트싱스 3세대를 구입하는 것이 꺼려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곧 갤럭시홈 미니가 정식 판매될 것이고..? 갤럭시홈이 나오면 국내에 스마트싱스 허브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국내에서 판매하는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는 또.. 이게 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하긴 해봤지만.. 최대한 빨리 블라인드를 설치해달라는 아내의 요구에 스마트싱스 3세대를 직구하기로 했습니다. 가족의 편안함이 먼저니까요!

스마트홈을 시작하고 공부하기 시작한지 벌써 6개월 정도 된 것 같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생각? 고민을 해왔고 이제 그런 것들을 실제로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시작은 스마트싱스고요. 

블로그를 참 열심히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 기회로 꽤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처음 나스를 구입했을 때처럼 말이죠.

<2020. 02. 09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