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나스에서 DTS AC3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주변에서 나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도 나스라는 디바이스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쉬워졌고 보편화되었다고 생각됩니다. 가정에서 나스를 구매하고 설치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동영상 재생일겁니다. 저도 처음 그래서 구매하게 되었고요. 그런데 시놀로지 나스 비디오스테이션에서 플레이 되지 않는 동영상 파일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DTS AC3 같은 코덱들의 동영상들 말이죠. 저도 그래서 저용량의 파일을 다운받아보거나 코덱을 살펴보고 다운받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PC에서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생각해보면 통합코덱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나스도 마찬가지겠죠. 코덱을 설치하면 못보던 동영상들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사실 비디오스테이션을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재생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MX player나 nPlayer같은 것들 말이죠. 저는 비디오스테이션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나스에 ffmpeg이라는 코덱을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놀로지 나스에서 DTS AC3 동영상 재생하는 방법"


나스 웹브라우저에 접속하여 패키지센터를 클릭합니다.



패키지센터에서 상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일반 탭에서 신뢰수준에 있는 synology Inc. 및 신뢰할 수 있는 게시자를 선택합니다. 




패키지소스 탭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추가를 클릭하면 이름 그리고 위치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이름은 원하는 이름을 작성하고 위치는 

http://packages.synocommunity.com

으로 입력합니다. 



패키지 소스를 추가하면 이 서버에 있는 게시자의 인증서도 신뢰하게 됩니다라는 알림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패키지센터에 들어가면 커뮤니티라는 탭이 새로 생깁니다. 거기에서 ffmpeg 을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평소에 재생하지 못했던 동영상들이 ffmpeg을 통해서 재생됩니다.

이상입니다.

<2018. 05 13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