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 회원가입 및 블로그 개설하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몇 년이 지났네요. 저처럼 네이버 블로그를 떠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구글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연재를 했듯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본적인 내용을 포스팅하려합니다. 가장 오랫동안 직접 운영한 플랫폼이라 그런지 저는 익숙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익숙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 회원가입 및 블로그 개설하기"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네이버처럼 다음 아이디와 직접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다음 아이디로 운영을 하더라도 별도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네이버에 비해서 조금 폐쇄적인 운영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에 앞서,

참고로 이야기 하자면 티스토리는 어플을 통해서 회원가입이 가능했었는데 현재는 막혀있는 상태고,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초대장을 받아야 합니다.



어플 자체에서 회원가입 창은 존재하는대, 앱을 통한 가입이 중단되었다는 알림과 함께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즉, 초대장이 없으면 가입이 불가능하죠.

여기서 잠깐,

티스토리 블로그 회원 가입 및 블로그 개설하기 글을 작성하면서 초대장은 알아서 구해라?

해당 글에 이메일 주소와 간단한 주제를 비공개 댓글로 남겨주시면 선착순으로 이번 달 초대장을 배포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어플은 회원가입 수단 뿐 아니라 간단하게 글목록이나 방명록 그리고 댓글 및 통계 같은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은 주지 못하지만 소소하게 편리한 점들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마치면 상단에서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로 간단하게 개설이 가능한데, 과거에는 블로그 주소를 무제한 변경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한 번 정한 블로그 주소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 주소는 신중하게 생각하여 만드세요.

단, 블로그 이름은 언제나 변경이 가능합니다. 괜찮은 주소를 미리 만들어 놓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는 여행관련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 보려고 뷰티풀라이드라는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주소는 중복될 경우에 사용할 수 없는 주소라고 알려주고, 사용자가 없는 주소일 경우에는 사용할 수 있는 주소로 표시가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5개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10회까지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10회 개설한 후에는 새로운 계정으로 블로그를 개설해야 합니다.



방금 개설한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치고 들어오면 아무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간단한 플러그인들과 기본메뉴만 만들어져있습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회원가입 및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08.04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