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수익내기, 텐핑 광고 사용하는 방법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대표적인 수익 모델은 구글의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 1차, 2차승인 핀번호 받아서 수익을 내기 시작하더라도 100불 이상이 되어야 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인출도 못해보고 그만두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참 오래 운영하고 있는데, 실제로 인출한 한 것은 몇 번되지 않네요. 아직 많이 모자란 블로그인 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놓았고,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에 운영 계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어서 다른 계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는 사람들은 애드센스 신청하고 실제로 승인되는 과정이 쉽지가 않아요. 저의 경우에는 쉽게 승인이 나오던 시기에 신청을 해서 그런지 쉽게 승인이 된 케이스입니다.

또한 승인이 되더라도 수익율이...... 그렇게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IT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게시글 중간에 있는 광고 때문에 욕을 하던 사람 중 1명이라.. 게시글 상단 그리고 하단 그리고 사이드바에만 광고를 게시하였고 게시글 중간에는 광고가 없다보니 수익율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아무튼 이쨋던 저쨋던 간에 애드센스의 승인도 나지 않고 애드센스를 게시하더라도 수익율이 적다면, 텐핑이라는 서비스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텐핑의 경우에도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게시하였을 때에는 게시되는 공간이 한정적이지만, html수정을 하면 PC에서도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괜찮은 대체 수익모델일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내기, 텐핑 광고 사용하는 방법"



텐핑을 누구나 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텐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로그인 및 회원가입 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휴대폰번호와 해당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으면 쉽게 가입이 완료됩니다.



텐핑은 수익 모델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클릭, 재생, 설치, 참여, 구매로 수익이 발생합니다. 각 모델별로 수익 금액이 다릅니다. 수익이 발생하는 방법은 블로그에 텐핑 소문박스에 게시된 내용을 클릭하거나 소문내기를 통한 유입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소문내기 하는 방법은 각 컨텐츠를 클릭한 후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SNS로 공유하면 됩니다.


텐핑에 로그인 한 후에 홈페이지 메인의 상단을 보면 선후배 맺기에서 선배로 등록할 사람의 전화번호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선후배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선배는 무조건 등록할 수록 좋다고 하는게, 선후배의 활동에 따라서 둘 모두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첫 수익이 발생하면 선배와 후배 둘 다에게 500원을 지급하게 되어있습니다.

선배로 등록을 하는 사람의 수익율이 높을수록 후배에게 인센티브가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제가 선배로 등록한 분도 수익률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인센티브가 거의 없지만..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고 텐핑에 가입하고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s87boyo@gmail.com

선배로 등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애드센스와 텐핑 이외에 다양한 수익모델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는데, 쉬운 것이 없는 것 같네요. 앞으로 좋은 정보 있으면 서로 공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17.02.04 작성>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