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 스킨 변경하는 방법

지난 글에 티스토리 회원가입과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스킨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여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에서 스킨부분의 차이점은 외부소스를 통해서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의 차이입니다. 그런 부분에서 티스토리가 조금 더 자유롭습니다. 

티스토리는 CCS/HTML을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한대, 모른다고 운영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 제공하는 스킨들도 있고, 유저들이 직접 개발한 스킨도 적용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회원가입하는 방법과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 스킨 변경하는 방법"



새로 가입한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여행블로그나 사진블로그로 활용하려고 만든 블로그인데.. 지금도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그리고 유튜브까지 운영하기에도 벅찬 것이 사실입니다. 뭐 그래서 아직 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처음 만들었을 때 기본 스킨은 반응형 스킨으로 #1 이라는 스킨입니다.



스킨을 변경하기 위해서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메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접속이 가능하고, 블로그주소에 /admin/center 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좌측에 스킨을 클릭합니다.



스킨 페이지에 들어오면 상단에 PC, 모바일, PC보관함의 탭이 있고 오늘은 PC와 모바일 부분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일단 PC탭 입니다.



하단에 보면 다양한 스킨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부터 1단형 2단형 3단형 기타까지 총 39가지 종류의 스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많은 블로거들이 반응형 스킨을 선호하는데, 광고부분이나 활용도 부분에서 반응형 스킨이 더 효율적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하면서도 그렇게 느끼고 있고요. 따라서 저도 사용하는 모든 블로그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물론, 스킨은 본인의 취향에 맞는 스킨을 사용하는 것이 맞긴 하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결국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EGG 반응형 스킨을 선택했습니다. 먼가 귀여운 느낌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킨을 적용하기 전에 미리보기를 할 수 있으며, 내가 사용하는 블로그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스킨을 중간에 변경하는 것이라면 미리 확인하고 변경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설명했던 부분인데,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면 모바일웹을 꺼줘야 합니다. 일반 스킨을 사용할 경우에는 모바일웹을 on 해야하는데, 반응형 스킨의 경우에는 모바일페이지와 pc페이지가 연동되기 때문에 off를 해줘야 합니다.



저의 블로그 페이지는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뭐 꼭 반응형 스킨이 아니더라도 1단형 2단형 3단형 기타 스킨들을 하나씩 적용해보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면 됩니다. 스킨 변경하는 방법 별로 어렵지 않죠?

이상입니다.

<2017.08.04 작성>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