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예약글 발행하기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 예약글을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이 예약글로 발행이 될 예정인데요, 내일 새벽시간에 게시가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예약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매일매일 글을 작성하거나 일정 기간을 두고 글을 작성할 경우에 미리미리 예약글을 발행하면 몇 일의 시간 여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저는 매일 글을 작성하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예약글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글을 한 번에 작성할 경우에 예약글로 발행되는 시간을 조절하는 편입니다. 한 번에 발행을 하면 검색누락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더라고요. 

또한 여행을 가거나 휴가를 떠나게 되면, 오랜기간 게시글을 작성하지 못하죠? 그럴 때 예약글을 작성하여 발행하면 꾸준히 포스팅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 예약글 발행하기"



일단, 글쓰기 화면의 우측을 보면 다양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에서 공개 비공개와 주제도 설정할 수 있고요. 등록일을 설정할 수 있네요. 이 중에서 등록일을 살펴보면 되는데요, 등록일에는 현재예약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현재의 경우에는 바로 발행이 되는 것이고, 예약의 경우에 예약글 발행되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약글을 클릭해보죠.



예약을 클릭하면 날자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새로운 옵션이 생깁니다. 날자는 오늘도 가능하고 내일도 가능합니다. 현재 시간보다 미래의 시간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오늘 밤 11시에서 새벽시간 사이를 설정할 생각입니다. 

즉, 과거시간은 안된다는 것이겠죠?



시간은 30분 단위로 선택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오전과 오후는 AM과 PM으로 구분하도록 되어있습니다.

30분 단위 이외에 원하는 시간대에 발행도 가능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에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날자와 시간의 경우에 수동으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클릭을 하고 Backspace를 이용하여 삭제하면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 시간도 수동으로 입력가능합니다. 클릭하고 Backspace를 이용하여 삭제한 후에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만, 원하는 시간을 정확하게 입력한 후에 AM과 PM을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발행을 하면 이렇게 글 관리에서 글제목 앞부분에 [예약]으로 표시됩니다. 작성을도 예약한 날자로 표기가 되는군요. 저는 2월 15일로 예약을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해당시간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발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속에 예약글을 활용해서 블로그 관리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입니다.

<2017.02.12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