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수익내기, 텐핑 수익금 인출하기

2017/02/04 - [블로그,SNS/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내기, 텐핑 광고 사용하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수익 다변화를 위해 텐핑을 설치하였는데요, 수익금이 생각보다 적어서 계속 사용할지 광고를 빼야할 지 고민이었습니다. 하루에 몇 원을 벌자고 지저분하게 광고를 많이 넣어두는 것이 좋지 않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첫 수익금 정산까지는 계속 사용해보자는 생각으로 방치하였고, 결국 최소 인출금액인 5천원을 달성하였습니다. 굳이 수동으로 소문을 내거나 하지는 않았는데, 어찌어찌 하루에 몇 원씩 모여서 5천원이 되었네요.

오늘은 텐핑 수익금 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내기, 텐핑 수익금 인출하기"



일단 텐핑에서 최소 인출금액은 5천원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100불 이상이 되어야 인출할 수 있는 것에 비하면 적은 금액이지만 애드센스를 2번 수익금 정산할 동안 텐핑은 수익금 인출을 한 번도 못했습니다. 그만큼 수익금 내기가 쉬운 구조는 아닌 것 같아요. 

왜냐하면 일단 기본 설치를 하면 모바일에서는 노출되기 때문에 애드센스에 비해서 노출빈도가 적을 수 밖에 없고, 하단에 노출되는 점을 고려하면 수익이 많을 수 없는 구조긴 합니다. 뭐 물론 PC에서도 볼 수 있게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굳이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아래를 보면 하루에 10~20원씩 벌고 있는데, 평균잡아 하루에 15원을 번다고 치면 333일을 모아야 5천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쉽지 않죠? 애드센스의 경우 같은 조건일 때 300일 정도를 생각하면 30~40만원정도 정산이 가능할 것 같네요. 물론 광고를 설치한 사이트의 수와 상태에 따라서 수익금의 규모는 다릅니다.



포인트를 인출하기 위해서 인출신청을 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와 인출가능 포인트는 다르게 표시됩니다. 클릭으로 번 수익의 경우에는 바로 반영이 되지만 참여 및 구매로 번 수익금은 1~70까지 유효성 검증이 끝나야 포인트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인출신청을 하면 등록해 놓은 계좌번호로 수익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인출가능액은 천원단뒤인 것 같네요? 또한 입금계좌가 기업은행일 경우에는 이체수수료가 없지만 이 외의 계좌에는 500원의 수수료가 차감되고 입금됩니다. 5천원......벌었는데 500원을 때가네요.



인출신청을 하면 신청일 다음달 10일경에 입금이 됩니다. 즉 3월에 신청하면 다음달 10일에 입금되는 구조네요.



인출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저는 4월 10일에 입금 예정이네요. 4500원으로 뭐 할까요...?

이상입니다.

<2017.03.13 작성>


댓글(1)

  • 연길애터미인
    2019.02.06 07:43 신고

    텐핑수익금 인출하는 방법이 달라졌나요 계좌는 없어졌나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