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개설하는 방법

유튜브도 그렇지만 블로그로 운영할 때 주제를 잘 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짬뽕 블로그들도 있지만.. 전문적인 리뷰나 지식은 하나의 주제를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블로그들이 신뢰를 더 얻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IT용 블로그 그리고 여행용 블로그 및 잡탕용 블로그를 각각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 네이버의 경우에는 하나의 아이디에 하나의 블로그만 개설할 수 있는 것이 비해..

티스토리는 하나의 계정에서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크나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추가로 개설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개설하는 방법"

https://www.tistory.com/member/blog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하나의 계정에서 10회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데,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블로그는 5개입니다. 위의 링크로 접속하면 현재 계정의 운영 및 개설된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블로그를 폐쇄하여 현재 4개의 블로그를 그리고 1개의 블로그를 추가로 운영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추가로 블로그를 개설하려면 새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새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하면 초기에 티스토리에 가입해 블로그를 생성할 때 볼 수 있는 알림창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이름을 결정하고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블로그 이름은 변경할 수 있지만 주소는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1005studio라는 이름으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이 곳에 여행정보를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블로그를 개설하니 계정 환경설정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바로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바로 접속도 가능해지고요.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주제에 맞게 블로그를 나눠서 운영하고 싶다면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9. 03. 26 작성>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