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 본문 중간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배치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 구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형식의 광고가 나왔습니다. 인피드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인데요, 오늘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두가지 새로운 광고가... 애드센스에서 설명한 내용이.. 이해하기 어렵게? 설명한 부분이 있어서 이해하는데 조금 걸렸습니다. 이름은 자동 삽입이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실상은 매우 수동입니다. html이나 플러그인에 넣어둔다고 본문 중간중간에 적절하게 배치되는 것이 아닌.. 지금까지 해왔던 것 처럼 유저가 위치를 선택하여 코드를 넣어줘야 합니다. 자동이라는 의미는 배치한 위치에 적절한 광고가 자동으로 나온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그럼 한 번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 본문 중간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배치 방법"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새로운 광고 만들기를 하면 4가지 광고 유형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한 설명을 살펴보면 페이지의 문단 사이에 자여스럽게 어우러져 사용자가 콘텐츠를 한결 편안하게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네요..



아무튼 선택을 하고 들어오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 이름을 입력하고 여러가지 옵션을 만져줍니다. 제목과 내용 배경의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무난하고 좋은 것 같네요. 스크린샷은 하지 않았는데 우측의 전체 옵션을 클릭하면 선택한 디스플레이 광고 표시 옵션이 있는데, 활성화 해줍니다.



그리고 좌측의 예시를 보면 어떤 식으로 광고가 표시될지 보여줍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반응형이라 화면 크기에 따라 광고의 유형이 변경되는 것을 보여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 광고는 반응형으로 문서 컨테니어네 맞춰 크기가 조정된다고 하네요. 즉 그냥 반응형 광고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장 및 코드를 생성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코드가 생성됩니다. 코드 스니펫 복사를 하거나 드래그하여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완료를 누릅니다.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우측에 html을 눌러서 수동으로 코드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해당 코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본문 중간 중간에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에서 한 페이지 최대 광고 개수는 폐지되었지만 너무 많은 광고가 삽입되어 있으면 페이지의 로딩속도가 느려지는 것 같더군요. 적절하게 적당량의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짧은 글에는 중간광고를 넣지 않는 것이 좋을 때도 있더군요.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광고가 노출됩니다. 

이상입니다.


<2017. 08. 12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