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하이시에라 VPN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집에 나스를 설치해놓고 외부에서 작업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물론 외부에 있더라도 나스에 접속하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네트워크 관련한 설정을 하는 부분은 내부 네트워크에서만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종종 VPN을 사용합니다. 외국에 있을 때도 그렇고요. 

스마트폰에서는 종종 VPN을 사용했었는데요, 맥북에서는 처음 설정해보는 것 같습니다. 저는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고, 하이시에라 맥o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맥에서 VPN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맥 하이시에라 VPN 설정하는 방법"

우선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네트워크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에 들어가면 지금가지 연결했던 다양한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아래부분에 있는 +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 아래에 있는 VPN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VPN유형을 선택해줘야 하는데요, 본인의 네트워크 환경 혹은 유료로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 VPN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유형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ipTime 공유기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공유기에서 제공하는 2LTP를 선택했습니다.


ipTime에서는 PPTP와 L2TP를 선택할 수 있네요. 



VPN구성을 생성하면 서버주소와 계정이름을 입력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나스의 서버주소와 VPN서버의 계정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인증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인증의 암호부분에 VPN 서버의 암호를 입력하고 승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연결을 클릭해줍니다. 

연결을 클릭하면  VPN 연결 팝업이 생성됩니다. VPN 서버의 계정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VPN이 잘 연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 막대에서 VPN 상태 보기를 클릭하면 상단바에서 VPN의 상태를 볼 수 있다.

이상입니다.

<2018. 04. 08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