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바탕화면 외장하드 아이콘 표시하기/숨기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맥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부팅을 한 다음 당황하는 것이 윈도우 pc처럼 내컴퓨터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이 아주 깨끗하죠. 그리고 바탕화면에 아이콘표시가 없어서 하드가 있긴 한 것인지.. 외장하드가 연결이 되긴 했는지.. USB가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등을 확인하려면 Finder에서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처음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하드디스크 및 외장하드의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 바탕화면 외장하드 아이콘 표시하기/숨기기"


맥을 처음 부팅한 다음에 좌측 상단에 보면 Finder - 환경설정을 찾아봅시다.

어라? 나는 Finder가 아니라 Safari인데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이니까요. 맥을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의 설정창이 상단에 뜨기 때문에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Finder 혹은 바탕화면을 클릭해줍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오면 일반, 태그, 사이드바, 고급 4가지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일반 항목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반 항목을 살펴보면 데스크탑에서 항목보기가 있는데, 이 부분에서 바탕화면에서 보고 싶은 것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항목은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CD/DVD 및 iPod, 연결된 서버가 있습니다.


체크한 항복은 바탕화면에 바로 표시가 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말이죠.




저는 바탕화면을 최대한 깨끗하게 사용하려고 합니다. 많아도 4개 이상의 폴더를 만들지 않아요. 맥을 사용하다보니 바탕화면에 폴더가 많을 필요도 없더라고요.

그럼 아주 쉬운 방법으로 맥 맥북의 바탕화면에 외장하드 아이콘 표시하는 혹은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02. 11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