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afp smb 연결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과 NAS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맥도 맥인데 나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가장 원하는 부분은 PC와 나스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내부에서 연결하는 부분은 간단하지만 외부에서 연결하려면 제약이 참 많습니다. 인터넷사업자별로 막힌 포트가 있는지도 확인해야하고요. 사용하는 네트워크에 맞춰서 afp 혹은 smb를 골라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나는 그런거 안쓰고 웹으로 사용하는데? 라고 할 수 있는데, 일단 속도도 느리고 복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압축파일로 다운받아져 불편한 경우가 참 많습니다. 특히 윈도우 환경이 아니라면 더 그렇고요. 

그래서 오늘은 맥과 나스를 afp smb와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부팅시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연결하길 원하면 아래에 있는 관련글의 링크의 방법을 참고하면 됩니다.


"맥 afp smb 연결하는 방법"



저는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어판에서 파일서비스를 보면 smb 그리고 afp기능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부분을 활성화해주고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에 해당포트를 포트포워딩 해줍니다.

AFP는 548번 포트를 열어주면 됩니다.

SMB는 139, 445번 포트를 열어줘야 하는데, 인터넷사업자별로 해당 포트가 막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별도의 ip loopback를 해주거나 AFP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네트워크로 연결하기 위해서 파인더 메뉴바에서 이동 - 서버에 연결을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COMMEND + K입니다.




서버에 연결창이 열리면 서버 주소에 afp 혹은 smb주소를 입력합니다. 내부망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나스의 ip주소를 입력하면되고, 외부에서 접속할 경우에는 외부접속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smb로 연결할 경우에는 afp 대신 smb를 작성하면 됩니다.



나스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나스에 있는 폴더들이 보입니다. 연결을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여 승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승인을 하면 연결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연결하려면 위의 관련글에 있는 부팅시에 시작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2018. 02. 15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