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맥북프로를 구매하고 이것 저것 만져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실 맥을 처음 사용해보는 것은 아니지만 기존에 모두 세팅되어있던 기존 컴퓨터와는 많이 다르더라고요. 아마 그때도 지금과 같은 과정을 거쳤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오늘 맥에서 설정 해볼것은 부팅시 프로그램 혹은 시스템을 자동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하면 부팅과 함께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죠.

저는 나스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하드디스크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크롬북을 사용했을 때엔 sftp를 이용하여 자료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맥북을 사용하게 되면서 afp로 쉽게 해결이 되었는데요, afp의 경우에 부팅할 때마다 접속을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팅을 하면서 afp연결을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세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맥 부팅시 프로그램 자동실행하는 방법"


맥에서 하단바나 런처패드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사용자 및 그룹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및 그룹으로 들어오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항목이 있는데, 해당 탭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항목에 원하는 소프트웨어나 배치를 짜서 넣으면 부팅 할 때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저는 위에서 이야기 했듯 afp를 자동으로 연결하기 위해서 자동실행을 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afp로 연결한 디스크아이콘을 로그인 항목 안으로 드래그 해줍니다. 




드래그하거나 +버튼으로 추가한 항목이 정상적으로 들어갔다면 다음 부팅시에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각 항목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채우면 실행은 되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된 것 처럼 활성화 되진 않습니다.. 윈도우창을 최소화한 것 같은 효과를 줍니다.

매번 부팅을 할 때마다 afp를 통해서 나스와 연결 하곤 했는데, 자동실행에 등록하면서 작업하는 과정이 줄어들어 더 편리해졌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2 . 08 작성>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느릿느릿이야기 추천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