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블로그 개인도메인 주소변경하기

반응형
반응형

2017/01/09 - [블로그,SNS관련/네이버] -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확인
2017/01/13 - [블로그,SNS관련/네이버] - 저품질 탈출 성공 비결

요즘 네이버 블로그에 관한 글을 자주 쓰는 것 같네요. 네이버 블르고그 저품질을 탈출하면서 지속적으로 글을 쓰고 있답니다. 저의 블로그를 꾸준히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제가 개인 도메인을 가지고 있어요. 개인 도메인을 가지고 있기도 했고... 네이버를 싫어하는 마음에.. 저의 블로그에 네이버를 삭제하고 싶어졌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르고 주소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네이버블로그 주소변경하기"



1. 네이버 블로그의 관리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기본정보관리 -> 블로그주소 에 접속을 합니다.



잠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개인 도메인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도메인을 업체에서 구입하여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라고 쉽게 되어있네요.

저도 도메인을 구입했을 때를 기억하면.. 요즘은 네이버블로그 주소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하거나.. 아예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예 네이버블로그 도메인 변경이라는 페이지가 따로 있더군요. 도메인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기회가 되면 포스팅을 해보겠지만.. 도메인 판매하는 업체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를 좀 더 살펴보자면.. DNS서버 설정을 해야합니다. DNS서버는 네임서버라고도 이야기하는데, 쉽게 설명해서 구매한 개인 도메인과 ip주소를 연결해 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구입한 도메인 판매 업체마다 네임서버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 다른 것 같네요. 저는 후이즈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였습니다. 후이즈에서 도메인을 구입한 경우에 네임서버 고급설정에서 네임서버를 변경할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네이버에서 도메인 변경을 하기 위한 네임서버ip는 125.209.214.79  입니다.



네임서버 ip도 알았으니.. 설정을 해야겠죠? 저는 개인 도메인을 DNSZi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서브도메인을 설정하여 사용할 예정인데요. 호스트ip관리에서 a레코드 부분을 추가하였습니다.

A레코드는 원하는 서브도메인을 ip주소부분에는 네이버의 네임서버ip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해당 서브도메인을 개인도메인으로 등록을 하면 됩니다.



네임서버를 변경하거나 추가하면 바로 변경되거나 추가되지 않고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1~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3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30분 뒤에 다시 설정을 하니 성공적으로 변경되었네요.



너의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아주 잘 적용이 되었네요.


그러면, 쉽게 요약정리해보겠습니다.

1. 개인도메인 구매
2. 개인도메인의 관리 업체에서 원하는 서브도메인의 네임서버ip등록
3. 네임서버 등록된 후 네이버 주소관리에서 주소변경
4. 네이버블로그 주소변경된 것 확인

과정이 되겠네요.

저품질 탈출한 네이버 블로그도 많이 찾아주세요!

http://say.s87boyo.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