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온에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방송 보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요즘 세상이 시끌시끌해서 뉴스를 많이 보실텐데요.. 항상 TV로만 볼 수는 없고.. 그래서 저는 OTT어플을 사용하거나 해당 채널의 어플을 이용해서 실시간방송을 보고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TV를 보는 방법들이 다양해졌어요. 일단 TV를 포함해서 DMB, 그리고 PC, 스마트폰 어플 등등 다양한 매체가 있지만 쉬운 방법으로 어디서든 JTBC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JTBC 온에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방송 보는 방법"



구글 PLAYSTORE에서 JTBC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일단 간단히 살펴보자면.. 상단에는 예능, 드라마, 교양, 시사부분으로 나눠진 탭이 있습니다. 요즘 뭉쳐야뜬다가 새로 시작을 했던데 JTBC에서 밀어주려고 하는 것 같네요. 잠시 들어가보면 기획의도나 미공개 영상같은 무료 영상 클립도 제공하고 있네요.



본 김에 조금 더 보자면 각 탭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능 탭에는 뭉쳐야 뜬다, 팬텀싱어, 한끼줍쇼, 힙합의 민족2, 말하는대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네요.



일단 요즘 즐겨보는 힙합의 민족2에 들어와보니.. 방송에서 미공개되는 풀버전 영상이나 트레일러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동영상 탭을 보면 각 프로그램별로 짧은 클립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만 편집한 느낌이네요. 상단에 편성표를 클릭하면 오늘 혹은 전날의 편성표를 제공하고 있네요.


그리고 온에어를 클릭합니다. 예전에는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였는데, 요즘은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새로 가입하는 것은 귀찮으니 SNS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JTBC 온예어 어플은 가로보기와 세로보기 모두가 가능합니다. 화질이 그렇게 뛰어나진 않지만 보기에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너무 화질이 좋아 끊기는 것 보다 적당한 화질에 끊기지 않는 편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JTBC 온에어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능이나 많은 서비스를 하지는 않지만, 딱 필요한 서비스만 간추려 놓은 느낌이 듭니다. TV로 온에어를 못 보는 경우에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2016.11.23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