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About, 루팅없이 카메라 셔터음 무음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구입한 스마트폰은 국내법을 적용받아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을 작동할 시에 셔터음이 나도록 되어있습니다. 몰래카메라 방지를 통한 사생활 보호를 목적으로 한 것이지요. 다만 이런 것들이 몰카를 찍은 것도 아닌데 주변 사람들의 불편한 시선을 받을 때가 종종 생깁니다. 저는 카메라 어플을 활용해서 많은 사진을 찍고 있는데요, 멋진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주변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잘못한 것도 아닌데.. 무엇인가 잘못한 느낌이랄까..?

그래서 루팅을 하지 않고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SoundAbout, 루팅없이 카메라 셔터음 무음만들기"



기존에 스마트폰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드려면 루팅이라는 과정을 꼭 거쳐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루팅없이 간편하게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어플의 이름은 "SoundAbout"입니다. 이 어플은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들기 위해 설치하였다면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어플을 열면 간단한 UI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알림동작 >> 유선 헤드셋 작동 설정

을 선택합니다.



유선 헤드셋 작동 설정에 들어오면.,, 알림 보내기와 벨소리 보내기가 있는데,

알림보내기 >> 현재 설정(헤드셋만 사용)

을 선택합니다.



카메라 셔터음을 루팅없이 무음으로 만들어주는 SoundAbout 어플의 설정을 마쳤다면, 위젯 설정에서 SoundAbout 위젯을 찾아 메인화면세 꺼내 놓습니다.

이 위젯을 한 번 클릭하면 소리가 유선 헤드셋 혹은 이어폰으로만 나오게 되고, 다시 클릭하며 검출되도록 하면 소리가 스피커를 통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이 어플을 사용할 때 스피커로 소리가 나오지 않도록 설정해 놓으면 전화벨이나 상대방 목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또한, SoundAbout을 사용하게 되면 상단 상태표시줄에  어플 아이콘이 뜹니다. 저는 지저분한 것이 싫어서 표출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였습니다.

어플 메인화면에서.

SoundAbout 서비스 >> ON-상태표시 안함

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