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액션캠 EKEN H9R 추가배터리 사용후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여행용으로 사용할 액션캠에 대한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그때 같이 구매링크를 남겼던 것이 추가배터리였습니다. 오늘 그 추가배터리가 도착해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액션캠이 추가배터리가 무슨 필요야? 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미러리스카메라 혹은 하이엔드 카메라나 액션캠들은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추가배터리가 필요없다고 이야기들 합니다. 물론 틀린 이야기는 아니죠.

저는 개인적으로 보조배터리를 들고다니면서 충전하는 것 보다는 배터리를 여유있게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마다 갈면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구매한 모든 카메라에 추가배터리를 구매하는 편이고요. 그래서 지난번 리뷰를 한 중국발 액션캠 EKEN H9R의 추가배터리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성비 액션캠 EKEN H9R 추가배터리 사용후기"


▲EKEN H9R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EKEN H9R 추가배터리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추가배터리 쿠폰정보 : b71c67
추가배터리 가격정보 : 10.29달러(쿠폰적용가격)

EKEN H9R은 4K를 지원하는 액션캠으로, 고해상도의 동영상 혹은 사진을 많이 찍게되면 배터리가 빠른 속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제가 테스트해봣을 땐 완충상태에서 50분 정도 연속촬영하면 배터리가 다 떨어지더라고요. 나는 하루에 50분 이상 촬영하지 않을 것인데? 라고 이야기 한다면 제가 할 말은 없겠지만.. 대부분 액션캠은 액티비티 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여행을 갔을 때 카메라의 배터리가 떨어지면 얼마나 속상한지는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겁니다.



EKEN H9R의 아래를 보면 배터리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교환하기 쉽도록 손잡이가 달려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살짝 잡아당기면 누구나 쉽게 뺄 수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 제공하는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로 105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에 비해서 넉넉한 배터리 사이즈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사이즈가 상당히 작은 편이니까요.


그리고 추가배터리입니다. 처음 제품을 찾아보았을 땐 호환배터리인줄 알았는데, 제품을 받고 보니 정품배터리랑 같은 제품이더라고요. 오히려 더 잘되었다 싶습니다.




추가배터리도 정품배터리와 같이 리튬이온 배터리에 105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형부터 용량까지 기본 패키지에 들어있는 정품배터리와 다른 점이 없습니다. 혹시 몰라서 테스트를 해보니.. 요즘 새로 판매를 시작한 sj9000x와도 호환이 되더군요. 아마도 브랜드와 몇몇의 스펙의 차이만 존재하고 전체적인 하드웨어 틀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버튼의 위치나 sd카드 슬롯 그리고 배터리 사이즈도 비슷한 것을 보면 말이죠.



추가배터리를 구매했을 때 가장 큰 장점은 충전할 수 있는 듀얼충전기를 준다는 점입니다. 카메라를 하드하게 사용하는 유저들은 촬영을 하면서 충전을 하고 배터리가 모자라면 충전을 한 배터리를 또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충전을 시작하면 빨간 불이 들어오고 완료되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다른 배터리 충전기들처럼 배터리의 남은 잔량이 표시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굳이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합니다.


▲EKEN H9R 추가배터리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네이버tv를 개설하고 유튜브에 광고를 게제할 수 있는 기준이 올라가면서 다양한 동영상을 만들어보려고 액션캠을 구해봤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특별하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많이 남겨보고 싶네요. 그 여행에는 액션캠 EKEN H9R과 추가배터리가 함께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