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EN H9R 상세스펙 후기 및 구매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여행을 많이 다니다보면 액션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여행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액션캠을 활용하거나 스냅사진용으로 액션캠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액션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어디일까요? 맞습니다. 고프로입니다. 요즘은 소니 액션캠도 많이들 사용하더라고요. 그런 유명한 제품들은 성능이 우수하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서 일반 사람들이 구매하기에 부담이 참 많습니다. 저도 이번에 여행준비를 하면서 액션캠을 구매하려고 했는데요, 미러리스 카메라를 비싼 모델로 구입하다보니 액션캠도 비싼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중국발 저렴한 액션캠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짭프로라는 이름을 가진 액션캠부터 샤오미에서 출시한 저렴이 액션캠 중에는 가격대가 조금 있는 제품들까지 다양한 스펙 그리고 가격대의 액션캠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액션캠은 EKEN H9R이라는 제품입니다.


"EKEN H9R 상세스펙 후기 및 구매하는 방법"

▲EKEN H9R 상세스펙 및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EKEN H9R 호환배터리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제품정보 : EKEN H9R
쿠폰정보 : -
가격정보 : 44.99달러

제품정보 : PG1050 Rechargeable Dual Battery and charger
쿠폰정보 : b71c67
가격정보 : 10.29달러 (쿠폰적용가격)

EKEN H9R 액션캠은 4K를 지원하는 액션캠으로 12MP 해상도의 동영상 그리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기능을 활용하여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도 있고요. 기본적으로 방수하우징이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부속품을 구입할 필요도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다양한 패키지까지.. 아주 만족하는 구성입니다. 패키지 구성은 아래에서 더 살펴보기로 하고.. 



EKEN H9R의 스펙을 살펴보면 2인치 디스플레이가 후면에 장착되어 있어서 촬영하면서 혹은 촬영을 준비할 때 현재 피사체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는 4K 25f으로 촬영이 가능하고, 2.4K 30f으로 촬여이 가능합니다. 1080p는 60f, 30f을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고 720p의 경우에는 120f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1080p와 720p의 경우에는 초당 촬영하는 프레임수가 많기 때문에 후편집을 슬로우비디오로 하더라도 괜찮은 화질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KEN H9R의 화각은 170도라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봤을 땐 그정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방수하우징을 착용하면 수심3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하우징이 방수가 얼마나 잘 되는지는 아래에 테스트한 것이 있습니다.

언어는 멀티랭귀지를 지원하는데, 한국어도 지원됩니다. 사용해봤을 때 한국어 번역이 어색해서 영어로 사용하는 것이 더 편했습니다.

메모리카드는 MicroSD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최대 32GB까지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1050mAh로 살짝 아쉬운 편이지만 호환배터리 및 충전기를 추가로 구입할 수 있어서 구매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EKEN H9R 호환배터리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박스의 구성품은 방수하우징과 프레임 그리고 마운드들 그리고 핸들바와 리모컨이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상당히 알찬 구성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운트의 경우에는 원하는 곳에 부착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프레임을 사용하여 마운트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의 기능이 조금 아쉽기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구성이 아주 괜찮아 보입니다. 배터리 충전은 USB 5핀 케이블로 가능합니다.



EKEN H9R의 사이즈는 한 손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작은 사이즈입니다. 물론 다른 액션캠들도 그렇습니다. 색상이 여러가지 있는데,

블랙/블루/골드/핑크/실버/화이트/옐로우

가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원버튼 및 모드버튼이 렌즈 옆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면의 액정은 2인치고, 해상도가 좋지 않아서 이미지를 확인한다기 보다는 아.. 이렇게 찍히는구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옆쪽으로는 HDMI, USB 5핀, SD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SD카드를 뺄 때에는 살짝 눌러주면 튀어나오는 형태입니다.



반대쪽에는 와이파이와 설정을 할 떄 사용하는 버튼이 있고요.


▲EKEN H9R 호환배터리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아래에는 배터리가 들어가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배터리는 빼기 쉽게 손잡이가 달려있네요. 여러개의 배터리를 사용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방수하우징의 방수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단 집에서 수심30미터까지 잠수시키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세면대에 물을 받아서 방수하우징이 얼마나 잘 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물이 세지 않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안에 휴지를 넣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휴지를 가득채워서 렌즈부위부터 각 버튼류 부위와 하우징이 결합되는 부분들까지 휴지를 가득 채웠습니다.



물 속에서 혹시모를 충격에도 잘 버텨줄지 궁금했기 떄문에 하우징에 직접 물을 틀어놨습니다.



그리고 물 속에 담궈놓은 채로 30분 정도 두었는데요,



휴지에는 물이 전혀 묻지 않았습니다. 하우징을 닫을 때 일부러 휴지의 일부분을 하우징 사이에 끼웠는데요, 하우징 밖으로 튀어나와 있던 휴지 부분만 젖었고, 다른 버튼류와 하우징 부분에서 물이 새는 현상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프레임에 끼워서 촬영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동영상 그리고 사진 및 타임랩스 기능까지 있는데요, 저는 타임랩스 기능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타임랩스는 촬영되는 시간을 사용자가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5초 간격으로 촬영되도록 설정하였고, 일부러 빛이 없어지는 일몰시간대에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다른 테스트 영상들을 보면 주간 혹은 밝은 곳에서는 동영상도 사진도 결과물이 괜찮더라고요. 하지만 어두운 곳 혹은 일몰시간대의 테스트 영상이 없어서 촬영해봤습니다.


▲구독하기 부탁합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두운 곳에서는 암부 표현이 어렵고 픽셀이 깨지는 현상이 조금은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이정도 성능은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수십만원 수백만원짜리 카메라가 아니니까요. 5만원도 안됩니다.

이번에 여행을 가면서 여행동영상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저렴한 아이를 선택해서 얼마나 괜찮은 결과물을 만들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평소에 저렴한 혹은 가성비가 있는 액션캠을 고려하고 계셨다면 충분이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호환배터리도 배송되고 있는데요, 호환배터리도 도착하면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1. 19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