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연장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 같은 네이버가 아닌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가끔씩 이런 저런 것들을 손봐줘야 할 때가 옵니다. 몇 년 주기로 설정해줘야하는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갔다가 사이트 소유확인 만료일이 거의 다 됐다는 알림을 받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는 네이버블로그를 제외한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를 오랜 시간 운영해서 네이버에 잘 뜬다면 상관없겠지만.. 처음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네이버에 노출하기 위해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연장하는 방법"

저의 경우에는 티스토리에 글은 별로 없지만 운영한지 오래된 블로그라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따로 수집요청을 하지 않아도 잘 노출되는 편이지만.. 수집을 수동으로 해주지 않으면 반영되는 시간이 2~3일까지 걸리는 편이라 꼭 수집요청을 해주고 있습니다. 수집요청을 하러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니 수요환인 만료예정이라는 알림을 보여줍니다.

소유확인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HT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이트에 업로드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태그를 복사해 HTML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HTML 태그를 복사해 수정하는 방식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예전에 이미 소유확인 했던 것과 이번에 소유확인하는 태그가 동일한지 궁금해서.. 클릭해보니..

이렇게 나옵니다. 아마 소유확인 할 때마다 태그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HTML 태그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소유확인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두번째 HTML태그를 선택하면 메타태그가 초록색으로 쭉~ 나오는데 괄호 시작부터 끝까지 복사를 해주면 됩니다.



이미 HTML을 사용해봤던 분들이라면.. 당연한 부분이겠지만.. 혹시나 오랜만에 만져서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기에.. 관리자 창에 들어가서 스킨편집으로 들어가 HTML 수정을 하면 됩니다. 저도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만지작 거렸더니.. 바뀐 것들이 꽤나 있네요.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메타태그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도 그렇지만 head 부분에 넣으면 됩니다. 템플릿마다 차이가 있지만 head의 경우에는 항상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매타태그를 넣은 후 소유확인을 하면 소유확인이 되었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2019. 10. 27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