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족을 위한 페이팔 가입 및 계좌정보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광군제다 블랙프라이데이다 해외직구 핫딜소식이 계속 올라오고 있답니다. 해외직구를 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이 결제수단이에요. 아마존이나 기어베스트 큐텐처럼 규모가 큰 업체는 괜찮지만, 작은 업체의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기 때문에 직구를 기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항상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해왔는데요, 이 과정이 불편하기도 하고 카드가 없으면 결제를 할 수 없는 상황도 생기기 때문에 페이팔 계정을 만들어 봤습니다.

꼭 해외직구 결제를 위해서 만든다기 보다는 해외에서 외화를 주고 받을 때도 페이팔 계정이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페이팔에 가입하려면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를 해석해가면서 가입을 했어야 하는데, 요즘은 한글이 지원되고, 어눌하긴 하지만 한국어가 가능한 상담원이 있기 때문에 가입 및 사용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바로바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페이팔 가입 및 계좌정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구족을 위한 페이팔 가입 및 계좌정보 등록하는 방법"

▲페이팔 홈페이지 접속하기

페이팔에 가입하려면 페이팔 홈페이지 접속해야 합니다. 위의 링크로 접속하면 페이팔 홈페이지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해서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은 두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는데, 주로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와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리처럼 직구를 하는 사람들이 굳이 비즈니스 서비스를 가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왼쪽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페이팔의 장점이 은행이 어디인지 계좌번호가 무엇인지 알려줄 필요없이 이메일 주소 하나로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기본 가입은 국가 이메일 주소 암호를 입력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약간의 추가정보를 입력하긴 해야합니다.



이름, 성,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ID번호는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굳이 입력하지 마세요.



카드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물론 지금 바로 등록해도 괜찮지만, 나중에 등록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페이팔은 이베이 같은 쇼핑몰에서 구입할 때 사용할 수도 있고, 돈을 송금하거나 판매비용을 받을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외국에서 개인적으로 송금받을 일이 있어서 페이팔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송금을 받기 위해서는 은행 및 카드를 추가해야합니다. 은행계좌나 카드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아직 은행계좌 및 신용카드가 아무것도 연결되어있지 않습니다. 은행계좌를 연결하려면 은행계좌 연결을 클릭하면 됩니다.



대한민국에서 은행계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를 인증하는 방법은 페이팔에서 소액의 금액을 계좌에 입금하면 그 입금정보를 페이팔이 입력하는 방법으로 계좌인증을 하게 됩니다. 인증이 실패하거나 정보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으면 5000원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지금 돈이 없더라도 추후에 돈이 입금되면 그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하기 때문에 정보가 틀리지 않도록 여러번 확인합니다.

저는 SC은행을 해외거래 및 외화관리용 계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사를 보면 SC은행의 계좌나 신용카드를 페이팔에서 사용할 수 없게 하겠다! 라고 기사가 떡하니 떠있네요. 그래서 한국 현지 은행코드를 확인하는데, KOREA FIRST BANK가 있습니다. 제일은행? SC은행의 전신이 제일은행이라.. 어라 이거 되겠군? 하면서 그냥 진행해봤습니다. 안되면 5천원 물면되지! 하는 생각으로요.

정보를 입력하는 곳을 보면 계정 유형에 당좌와 예금이 있는데, 아무 것이나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는 외환통장을 연결해서 달러로 송금받고 필요한 만큼 환전을 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원했는데, 대한민국은 원화로 된 계좌만 사용이 가능한 듯 싶네요. 그래서 원화계좌로 연결했습니다.



은행코드는 위의 코드표를 보고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KOREA FIRST BANK로 23번을 입력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는 은행이름에 오타가 있는데, 편집을 통해서 수정하고 저장했습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계좌정보 입력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은행계좌정보를 입력하면 페이팔 계정에서 은행계좌로 자금을 인출 혹은 이체할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를 확인하고 인증 프로세스를 완료할 때 까지는 이체의 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 계좌인증을 위해 은행계좌로 2건의 소액을 입금합니다. 2~4일정도 걸린다고 되어있는데, 저는 5일정도 걸린 것 같네요. 주말이 껴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계좌정보 입력을 완료하면 은행계좌 정보페이지에 확인 대기 중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약 5일 뒤에 SC은행 계좌로 2건의 소액이 이체되었고, 15원과 13원이었습니다. 해당 계좌로 입금된 내역을 보고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계좌정보 입력 및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제 이체 및 송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겠네요. 내친김에 신용카드도 연결해봅니다.



신용카드는 카드번호 및 만료일, CSC 3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은행계좌 및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이제 직구를 할 때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저처럼 직구를 생활화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페이팔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11. 20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