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노트2, 선택약정 스마트폰 스펙 및 직구정보

반응형
반응형

9월 15일부터 선택약정 할인이 25퍼센트로 상향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실겁니다. 저도 이번에 선택약정으로 재약정하여 25퍼센트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 스마트폰이 나왔을 때에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품들을 선호했는데, 일을 하기 시작하다보니 스마트폰에 큰 돈을 쓰는게 아까워져 공기계를 구입하여 선택약정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출시되는 국산 스마트폰도 좋지만, 최근 중국에서 출시되는 제품들도 성능 및 마감이 많이 좋아져서 쓸만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샤오미 미노트2 입니다.

샤오미 미노트2는 작년 말에 공개가 된 제품입니다. 이미 미노트3가 출시가 되었고요. 제가 미노트2를 소개하는 이유는 적당한 가격대에 괜찮은 성능을 가진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샤오미 미노트2, 선택약정 스마트폰 스펙 및 직구정보"


미노트2는 삼성특유의 디자인인 듀얼곡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미노트2가 출시된 시점은 삼성의 갤럭시 노트7의 발화이후 그 공백기에 출시되었는데, 듀얼 곡면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갤럭시 노트7을 카피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모서리의 홈버튼 역시 노트7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홈버튼에는 초음파 지문인식 스캐너가 내장되어있고, 퀄컴의 스냅드래곤 센스 ID를 채택하여 지문을 인식하기 때문에 생체측정센서가 전면 유리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



미노트2는 샤오미의 플래그십 제품군으로 최고 사양을 자랑했던 제품입니다. 현재는 미믹스 제품군이 최고 프리미엄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노트2는 5.7인치 QHD 디스플레이와 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면, 후면 3D글라스로 제작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예쁜 모양입니다. 다만 3D글라스의 경우에 보호필름을 붙일 때 조금 불편한 것이 단점입니다.

카메라는 22.56MP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지원하지만 생각보다 카메라 성능이 좋지는 않습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21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고, 모델에 따라서 4GB, 6GB RAM을 지원합니다. 저장공간은 64GB, 128GB를 제공합니다.




미노트2는 메탈소재의 프레임이 적용되어있고, 오른쪽 측면에 전원 및 볼륨조절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 USIM카드 트레이가 위치합니다.

배터리는 4070mAh가 제공되는데, 디스플레이 크기에 비해서 괜찮은 정도의 배터리 용량입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이 3400mAh 정도의 제품이 많은 것을 고려했는 때 배터리 용량이 많은 것은 큰 장점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 두가지가 있는데,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블랙 색상을 판매하고 있고,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노트3의 출시와 맞춰서 밀어내기 판매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가 싶습니다.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36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고, 15퍼센트 할인된 금액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 150달러가 넘으면 10퍼센트이 관세가 부가되는데, 관세가 부가되더라도 40만원 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팩만 봤을 때는 노트7과 비슷한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아주 괜찮은 가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어베스트 샤오미 미노트2 구매링크

이상입니다.

<2017.09.22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