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RX100 MK5, 호환배터리(NP-BX1) 및 충전기 구입

반응형
반응형

RX100을 구입하고 동영상 촬영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사진 촬영은 대부분 아내가 하고 있는데, 동영상 촬영은 제가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일반 HD로 촬영했을 때에는 큰 문제가 없었는데, 4K로 촬영을 하다보니 배터리가 참 모자라더군요. 그때 느꼈습니다. 아.. 배터리 1개로는 부족하다. RX100 MK5는 기본 구성으로 배터리 1개만 제공하고 충전거치대도 없습니다.. 카메라에 넣어둔 채로 충전을 해야하는데.. 물론 요즘은 많이 발전했다고는 하지만.. 과거 캠코더를 컴퓨터로 연결하거나 직접 충전을 했을 때 메인보드가 타버리는 일을 겪어서 기기 자체에 케이블을 꽂아 충전하는 방식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추가배터리에 대해 알아보고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 소니 RX100 MK5, 호환배터리(NP-BX1) 및 충전기 구입"


일단 소니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살펴봤습니다. 일단 재고가 없긴한대 가격이 개당 65000원입니다. 저는 2개 이상 구매를 할 생각인데.. 재고 유무를 떠나서 너무 비쌉니다.



물론 소니코리아에서 충전기를 포함한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89000원입니다. 역시 재고가 없네요. 여러가지 패키지가 있는데, 소니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는 모두 재고가 없더군요. 오픈마켓에 많이 풀려서 그런지.. 아니면 정말 다 팔려서 재고가 없는지.. 알 방법은 없습니다.



오픈마켓에서는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44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배송비가 별도입니다. 무료인줄..알았는데 착불이네요 ㅎㅎ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역시 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벌크로 판매하고 있네요.



사실 정품과 가품의 차이는... 글쎄요.. 예전처럼 배터리가 부풀어서 폭발을 하면 정말 마음이 아프겠다만.. 부풀기 시작하면 버리고 새로 구매하여 사용하기로 하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하기로 합니다.

뭐 제목에 호환배터리라고 하긴 했는데.. 사실상 호환배터리가 짝퉁이니까..


대충 충전기랑 배터리를 담아보니 32불 33불정도 나오네요. 36000? 4만원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배송은 2~3주 걸리겠지만요.



여기저기 들여다보니 아예 묶어서 판매하고 있는 딜러가 있습니다. 판매수도 많고 평가도 아주 좋아서 각각 구매하지 않고 이 딜러에게 구매하였습니다. 충전기는 대부분 디자인이 비슷하더라고요. 어차피 호환배터리고 쓰다가 효율이 떨어지면 버리고 새로 구매할 생각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구입했습니다.

사실 호환배터리라고 쓰고 짝퉁으로 읽는 배터리를 예전부터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그때도 그랬지만 정품배터리에 비해서 배터리용량도 뻥카가 많고 조금 사용하다보면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드는게 당연하더라고요. 

소니가 바보들도 아니고 중국 가품을 만드는 회사보다 기술이 모자라서 배터리 용량이 부족할까요. 10~20프로는 뻥카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직구로 구매하여 6개씩 돌려쓰면서 느낀 부분인데.. 뽑기 운도 필요하고..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수명이 차이가 나더군요.

뭐 실제로 배송이 되서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큰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다만 좀 일찍 왔으면 좋겠네요. 9월 말에 베트남 여행이 계획되어 있는데.. 출발 전에만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09. 09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