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아이맥에서도 연말정산 가능해요

반응형
반응형

직장인의 최대 관심사.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사회초년생때는 연말정산할 때마다 세금을 돌려받곤했는데, 언젠가부터 매해 100만원 이상씩 세금을 더 내고 있습니다. 연말정산할 때마다 올해는 더 준비를 잘 해서 돌려받진 못하더라도 더 내진 말자! 라고 다짐을 하곤 하는데요, 이게 참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매년 100만원 이상씩 세금을 더 내면.. 그 달에는 생활하는 것조차 쉽지 않으니까요. 

저희집은 아내도 저도 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 대신 아이맥을 각자 사용하고 있고요, 저는 회사에서 맥북으로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연말정산같은 시즌이 돌아오면 참 답답할 때가 많았어요. 맥에서도 홈택스나 정부24 그리고 은행 홈페이지도 지원을 하긴 했지만 결국에는 윈도우PC가 있어야 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을 때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맥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편치 않은 환경이었습니다.

그렇게 몇년..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지만, 다양한 인증방법이 나오면서 홈택스나 정부24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맥이 크게 불편하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인증방법이야 워낙 많고 개인 취향이라 뭐가 좋다! 라고 이야기하긴 어렵지만, 저는 카카오톡 지갑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어쨋든 카카오톡이라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있는 플랫폼이고, 워낙 많은 사용자가 있기 때문에 관련 서비스도 더 편할 것이라는 막연한 믿음 때문일까요?

 

"맥북 아이맥에서도 연말정산 가능해요"

연말정산을 위해 홈택스에 접속했습니다. 예전에는 홈택스에 접속하려고만 해도 뭐 설치하고 엄청 그랬던 것 같은데 이제 그런게 하나도 없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 바로가기를 클릭해 접속해봅니다. 

로그인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 로그인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예전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 이름이 바뀐 느낌이에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간편인증 로그인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하는 간편인증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선택했어요. 

그러면 간편인증을 진행한다는 창이 나오는데, 이때 카카오톡으로 메세지가 날라옵니다. 물론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어놓은 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미리 카카오톡 지갑부터 만드세요!

그러면 이렇게 메세지가 날아오는데 어디서 요청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하기를 눌러주고,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면서 등록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똭!! 이렇게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들어와서 소득, 세엑공제 자료를 볼 수 있어요. 각 항목마다 돋보기를 클릭하면 액수가 얼마인지 볼 수 있는데, 맥 사파리에서 해봤을 때 안되는 것 없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하시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저희는 pdf 파일을 다운받아서 회사 시스템에 등록해버리면 자동으로 다 계산됩니다. 예전에는 하나하나 입력했었는데.. 회사에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연말정산이 한결 편리합니다. 

pdf파일을 받으면.. 한 가지 안되는 점이 파일명 한글이 깨진다는 점이에요. 맥을 사용하면서 항상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인데.. 이 부분은 애플에서 해결해야될 일이겠죠?

인쇄하기도 마찬가지. 등록된 프린터가 있으면 인쇄도 가능합니다.

이제 연말정산을 위해서 굳이 윈도우pc를 찾으러다니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이 맥에서도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많이 개선됐다곤 하지만 조금 더 개선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