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돼지코 Auktion 개봉 및 분해기

반응형
반응형

해외에서 전자제품을 구입하다보면 돼지코를 사용하게 됩니다. 돼지코도 종류가 참 많은데.. 범용 돼지코부터 금박돼지코 등등.. 돼지코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할 점은 스파크가 튀지 않아야된다는 점이에요. 저는 돼지코 때문에 스파크 발생하는 일을 많이 경험했어서 그런지.. 이런 제품 구입할 때 조금 더 조심하고 신경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일단.. 110v 플러그용 돼지코는.. 국내에서 판매하는 금박돼지코가 최고인 것 같고, 그 외에 다양한 종류의 플러그를 사용해야한다면 오늘 소개하는 제품을 한 번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범용 돼지코 Auktion 개봉 및 분해기"

이 제품은 Auktion 의 제품으로 일반적인 110v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플러그를 사용할 수 있는 범용 돼지코입니다. 아니 그런데 범용 돼지코 많은데 왜 하필 이 제품이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이나 중국발 전자제품을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플러그의 경우에는.. 품질도 조악하고.. 이렇게 툭! 튀어나와있는 경우가 많아서 보기 안좋을 때가 많죠. 그리고 스파크가 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auktion 범용 돼지코는 이렇게 얇아서 툭 튀어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구입처 : https://s.click.aliexpress.com/e/_BfjPeECi

실제 콘센트에 꽂으면 이런 모양입니다.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콘센트에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은 옆으로 살짝 퍼져있어서 옆 콘센트에 영향을 준다는 점과.. 한 콘센트에 2개의 돼지코를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물론 조금 깎아서 사용하면 되긴 하지만.. 굳이?? 그렇게 까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이것보다 조금 더 슬림한 스타일의 돼지코도 있는 것 같던데.. 따로 구입해봐야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10v 플러그 제품을 사용하기 아주 편해졌어요. 특히 이 범용 돼지코는 220v 플러그도 꽂을 수 있어서 돼지코를 뺏다가 꼈다가 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사실 저는 게이트왜이 때문에 구입했어요. 포스팅 상단에 관련글 링크를 넣어뒀는데.. 설치했을 때 튀어나오는 모습이 너무 보기 싫어서 구입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얇은 돼지코를 설치하고 게이트웨이를 설치하니 아주 보기도 좋고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살살 흔들어도 단단하게 고정돼있어요. 

그리고 화장실에 있는 콘센트입니다. 화장실 콘센트는 덮개가 있는 형태인데.. 이렇게 꽂은 상태에서 커버가 열리고 닫히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단 커버 경첩? 부분쪽? 안쪽?에 있는 콘센트에 꽂으면 커버가 닫히지 않는 현상이 있었어요. 하지만 위의 사진처럼 설치해 사용해도 되니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220V도 잘 꽂힙니다. 불안한 느낌은 없어요. 일단 스파크가 생기지 않는 부분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뭐 스파크 부분은 사용하는 전자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화장실에서 이렇게 사용하니 참 편해졌네요. 드라이기가 왜 110V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래서 여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문제의 다이슨입니다 다이슨을 사용해보신 분들을 잘 아시겠지만.. 이게 직구한 제품은 스파크가 엄청 생겨요. 그래서 이렇게 금박 돼지코를 사용해야하는데요..

Auktion의 돼지코에서도 스파크는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다이슨을 상요하시는 분들 중에 돼지코를 선택하신다면 다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파크가 발생하는 것을 보고.. 분해를 해봤습니다.

일단 접지 부분은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녹이.. 좀 있네요. 

전체적으로 만듬새는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만.. 스파크는 어느 부분에서 생기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한건 일반적인 110v 제품을 사용할 때는 괜찮게 사용할 수 있는 범용 돼지코인 것을 확실합니다. 다른 제품들도 더 찾아봐야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