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드론 이신 E58 최저가 직구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요즘 영상제작하는 취미에 빠지나보니 이런 저런 욕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보통 영상에 취미를 가지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카메라를 구입하는 것 그리고 그 다음이 짐벌을 구매하게되고.. 더 나아가 드론까지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입문용 드론을 구매해서 날려봤는데.. 센서가 하나도 없는 제품이라 이리 박고 저리 박다보니 프로펠러가 다 깨져서 얼마 날리지 못하고 버린 기억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입문용 드론은 그런 부분을 어느정도 보완해서 출시한 제품들이 꽤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짐벌까지는 구매한 상태고 매빅에어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매빅에어의 가격이.. 꽤나 비싼 편이기 때문에 구매하기 전에 저렴한 버전을 구매해서 연습을 충분히 하기 위해 직구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직구는 알리나 아마존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드론이나 부품류들은 확실히 뱅굿이 저렴하고 종류도 많은 것 같더군요. 특히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뱅굿? 그게 뭐야 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관련글 2개에 회원가입하는 방법부터 실제 결제하는 방법까지 그리고 쿠폰을 어떻게 받고 적용하는지 정리를 해놨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입문용 드론 이신 E58 최저가 직구하는 방법"

▲이신 E58 뱅굿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입문용 드론이라고 하면 몇 가지로 나뉘는데, 저는 E58을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다양한데.. 어차피 입문용 드론이라 하면.. 10만원 전후의 토이드론을 이야기 하는데, 최대한 매빅과 비슷한 구조의 제품으로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매빅과 차이는 나겠지만 어쨋든 비주얼 적으로 적응하는 것???? 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는 매빅처럼 날개를 접어놓을 수 있어서 보관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기본 구성품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본체와 컨트롤러 그리고 프로펠러 프로텍터 그리고 프로펠러 4개를 추가로 주는 것 같네요. 충전케이블은 드론에 사용하는 배터리 충전용 케이블입니다. 컨트롤러는 AA배터리 4개가 들어가는 것 같네요. 충전지가 들어있지 않은 부분은 조금 아쉽지만.. 가격이 싸니까. 이해를 해주기로 합니다. 구성품에 포함된 드라이버는 컨트롤러 뒷부분 배터리커버를 분리할 때 필요합니다.

다른 입문용 드론이 비해서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첫번째 이유는 매빅처럼 접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협신 드론은.. 접히지가 않아서 보관에 너무 불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봐도봐도 또 봐도 매빅과 정말 닮았습니다. 물론 가격의 차이가 있으니 마감품질을 따라갈 수는 없겠지만.. 추후에 매빅을 구매하더라도 같이 가지고 다니고 싶은 그런 마음? 이 생깁니다. 아빠와 아들같은 느낌으로?

전면부는..정말 매빅과 닮았네요. 매빅에서는 비전센서가 있는 부분인데.. 모양은 있는 것 같은데 실제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전센서 부품비용이 이신 E58 전체 가격과 비슷할 듯? 싶네요. 아무튼 이모저모 귀여운 부분이 많습니다. 

컨트롤러 아래쪽에는 스마트폰을 꽂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와이파이로 드론와 연결해서 실제 영상을 보거나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토이드론의 경우에 비행거리나 컨트롤러를 기준으로 80~100미터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는 기본 1개가 들어있고, 1개당 1시간 정도의 충전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7~9분정도 날릴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우리나라가 드론을 집 근처에서 날릴 수 있는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한 번 나가면 최소한 30분 이상 날려야할테니.. 추가배터리는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카메라는 기본 0.2m로 되어있고 옵션을 통해 2mp 720p 광각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충 기능을 살펴보니.. 무려 중력센서가 들어있네요. 그리고 이륙 및 착륙 버튼을 가지고 있고요. 6개의 자이로스코프가 들어있습니다. 완벽한 호버링....까진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호버링 티를 낼 수 있는 정도는 할 수 있지 싶습니다.

▲이신 E58 뱅굿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뱅굿에서 이신 e58을 구매하면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는데.. 2MP도 영상용으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굳이 필요없다 싶으면 0.3MP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최대한.. 추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뱅굿에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결제수단이 다양하게 추가된 것 같습니다. 구글페이와 페이팔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꼭 신용카드가 없더라도 쉽게 결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페이팔은.. 어떻게 사용하냐..는 아래의 관련글에 링크를 남겨놨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2019. 03. 18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