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C5 C7 C9 pro 스펙비교 및 직구하는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스마트폰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혹시 갤럭시 C 시리즈를 들어보셨나요? S도 아니고 J도 아니고 C? 네 맞습니다. 오늘 살펴볼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 C시리즈의 제품들입니다. C시리즈에는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이 있는데요, 오늘 제가 살펴볼 제품은 C5, C7, C9 pro입니다. 왜 그것만 살펴봐? 네 맞아요 제가 구매하려고 스펙을 비교하고 있었거든요. 고려하고 있는 제품이 이 세가지 스마트폰입니다.

저의 구매기준은 일단 배터리가 오래갈 것! 듀얼유심을 지원할 것! 입니다. 사실 배터리가 오래가고 듀얼유심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많습니다. 저는 이미 미맥스 그리고 미맥스2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고요. 제가 이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단점들이 있기 때문에 이 제품들을 처분하고 삼성의 제품들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그럼 각 제품들의 스펙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C5 C7 C9 pro 스펙비교 및 직구하는방법"

일단 첫번째로 살펴볼 아이는 갤럭시 C5 pro입니다.

갤럭시 C5 pro는 2017년 3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5.2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1920X1080입니다. 전후면 카메라는 16MP이고 4GB RAM 64GB 냬장메모리를 탑재한 제품으로 나쁘지 않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칩셋은 스냅드레곤 626이 들어가 있네요. 스냅드레곤 626은 625보다 10퍼센트정도 성능이 향상된 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은 칩셋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외장메모리는 256GB까지 지원되는데 유심2번 자리에 꽂아야 하는 점이 단점이네요. 물론 유심과 메모리카드를 개조하면 같이 사용가능하겠지만 정상적은 방법은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유심도 훼손해야하고요. 그리고 나머지 센서류나 기능들은 중급기 이상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2600mAh로 다소 작은 편이네요.

구매는 다양한 경로에서 가능합니다. 특정 셀러를 추천드리고 싶긴한데.. 매일매일 가격대가 변경되기 때문에 다양한 셀러들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갤럭시 C5 pro 바로가기
타오바오 갤럭시 C5 pro 바로가기

여기저기 구매페이지를 찾아봤는데, 이 두 곳이 그나마 판매를 하고 있고 저렴하기도 하네요. 알리의 경우에는 홍콩에서 바로 보내는 제품들이 있는 것으로 보아서 홍콩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C7 pro입니다.

C7 pro는 2017년 2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5.7인치 디스플레이 1920X1080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전후면 16mp이고 C5 pro와 같이 4GB 램 그리고 64GB 내장메모리가 탑재되었네요. 전체적으로 C5 pro와 스펙이 동일합니다. 칩셋도 스냅드레곤 626 그리고 듀얼유심까지 똑같습니다. C5 pro와 다른 점은 디스플레이 크기와 배터리 용량정도 차이가 있을 듯 싶습니다. 배터리는 3300mAh로 C5 pro보다는 많은 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C7 pro 바로가기
타오바오 C7 pro 바로가기

위와 마찬가지고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를 연결해놨습니다. 각 셀러마다 가격대가 조금씩 다르네요. C5와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서 C5를 구입할 바에는 C7을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C9 pro입니다.

C9 pro는 2016년 11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세가지 제품중에는 가장 오래된 제품입니다. 일단 디스플레이는 6인치로 가장 큰 편이고 해상도는 다른 제품들과 같이 1920X1080이네요. 카메라는 전휴면 16mp로 다른 제품들과 동일합니다. 역시 듀얼유심 및 듀얼스탠배이를 지원하고요. 다른 두 제품들과 다르게 C9 pro는 6GB RAM이 탑재되어있고 칩셋이 스냅드래곤 653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칩셋과 램이 다른 두 제품보다 우수한 것이 들어가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에는 gpu에 대해서 작성하지 않았었는데, 스펙을 살펴보다보니 gpu도 차이가 나는군요. 내장메모리는 64GB 외장메모리 256GB까지 지원되고, 특이한 점은 sd카드 슬롯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유심을 훼손하지 않고 듀얼로 사용하면서 외장메모리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겠네요. 그 외의 하드웨어적인 스펙은 다 비슷하네요. 배터리는 4000mAh로 가장 많습니다.

큐텐 C9 pro trustech 바로가기
큐텐 C9 pro xiaominews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 C9 pro 바로가기
타오바오 C9 pro 바로가기

일단 전체적으로 살펴봤을 때 언어의 장벽에 문제가 있다면 큐텐에서 구입하는 편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또는 국내 오픈마켓에서 구매대행을 해도 괜찮습니다. 가격대가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특정 사이트의 홍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살짝만 말씀드리자면.. 오픈마켓 가격이 큐텐가격보다 저렴한 곳도 있었습니다. 오늘 기준으로요. 그리고 리퍼비쉬 공구몰에서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갤럭시 C시리즈는 중국을 타켓으로 만들고 판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글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중국판에 홍콩롬을 올리거나 홍콩판을 구매해야 구글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C9 pro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미맥스가 6.44인치라 6인치의 부담이 적었고, 배터리 용량도 많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성능또한 뛰어나고요. 다만 가격대가 저렴하진 않아서 미맥스를 구매할 때보다 부담이 조금 있긴 했습니다.

제품이 도착하면 상세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2. 07 작성>



반응형

'스마트폰 > Samsu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C9PRO 중국판 홍콩롬 직구 개봉기  (2) 2018.02.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