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키원, 남다른 감성의 스마트폰 스펙 및 직구정보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한 스마트폰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학창시절에 가장 사용하고 싶었던 스마트폰은 블랙배리 9000 모델이었던 것 같네요. 쿼티키패드의 특별함은 다른 핸드폰에서는 보기 어려운 것이었습니다. 사용은 하고 싶었지만 구매하지 못했던 이유는 비싼 가격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중학교때 처음 핸드폰을 사용했는데요, 지금까지 한 번도 부모님이 핸드폰 기기를 사주신 적이 없기 때문에 비싼 기기는 구매할 수가 없었던 것이죠. 직장생활을 하면서 돈을 벌기 시작한 후에는 블랙베리가 우리나라에서 철수했고, 구입하기도 힘든 상황이 되었습니다.

사실 블랙베리가 요즘 산으로 가는 스마트폰들을 출시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판매대수가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블랙베리 키원이 출시되면서 저도 관심을 갖게 되었고, 구매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외형과 심장은 많이 변경되었지만, 블랙베리만의 감성은 아직 살아있는 듯 합니다.

그럼 블랙베리 키원의 간단한 스펙과 직구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블랙베리 키원, 남다른 감성의 스마트폰 스펙 및 직구정보"

▲블랙베리 키원 상세스펙 살펴보기

제품정보 : Black berry KEYone

쿠폰정보 :  -

가격정보 : 499.99달러


저는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가격비교를 해보는 편입니다. 블랙베리키원은 다양한 경로로 구입할 수 있는데, 기어베스트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아직까진 가장 저렴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물론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는 다른 사이트들도 있긴 합니다.

아래에서 간단 스펙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상세스펙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제품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위의 제품정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이라 그런지 별도의 할인이나 쿠폰정책은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제품군들을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기어베스트 쿠폰정보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어베스트 쿠폰정보 확인하기



이번에 출시한 블랙베리 키원은 길죽한 형태의 스마트폰입니다. 10년 전 쯤인가요? 바타입의 핸드폰이 유행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때의 제품들이 머리속을 스쳐지나갑니다. 전작들에 비해서 디스플레이가 길어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4.5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네요. 요즘 4.5인치라고 하면 매우 작은 편인데, 블랙베리 q10이 3.5인치 정도였던 것을 생각하면 많이 커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q10이나 q5가 더 마음에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프레임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고, 스냅드래곤 625가 채택되었네요. RAM은 4gb, ROM은 64gb입니다. 625는 고성능은 아니지만 일상영역에서 사용하기엔 괜찮은 ap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800대 제품과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고화질의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스냅드래곤 625가 들어간 스마트폰을 2개 사용하고 있는데, 일상영역에서 버벅거리거나 모자람을 느낀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miniSD카드는 최대 2tb까지 지원을 합니다. 외장 메모리가 큰 용량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업무를 할 때 사용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블랙베리 키원 상세스펙 살펴보기

블랙베리 키원은 자사의 OS를 버리고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세 번째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처음 안드로이드를 내장한 프리브는 성능에 비해서 너무 비싼 가격때문에 실패하였고, 두 번째는 블랙베리만의 차별성이 없어서 실패하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리고 이번이 세 번째 제품인데, 큰 성공까진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성과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7.1이 적용되어 있네요.

안드로이드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어플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듀얼카메라가 들어있습니다. 한 쪽에 듀얼이 아닌.. 전면 하나 후면 하나 이렇게요.



배터리는 3505mAh가 들어있습니다. 이 정도면 상당히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충전단자도 요즘 트렌드에 맞게 USB TYPE-C이 적용되어 있네요. 간단하게 스펙을 확인했을 때에는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와있네요. 미맥스에서 퀵차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대용량의 베터리를 사용하는 기기들은 퀵차지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키원 상세스펙 살펴보기

현재 메인 스마트폰은 아이폰6를 사용하고 있고 서브 스마트폰으로 미맥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과거에 잘나가던 시절의 블랙베리의 디자인만큼은 아니지만 꽤 구매욕구가 돋는 디자인으로 출시된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을 구매한 이유는 평소 일상생활에서 고성능 대화면 스마트폰이 필요가 없었고, 업무에 불편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서브로 미맥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대화면 그리고 오래가는 배터리 때문이죠. 크기가 적당하고 길이가 긴 편이라 한 손으로 잡고 쓰기에도 불편하지 않아 보이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쿼티키보드가 참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아이폰이 고장나면 메인 스마트폰으로 구매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이상입니다.

<2017. 11. 28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