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공구세트 비교 및 직구정보

반응형
반응형

취미를 많이 가지고 계신분들이나 DIY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관심 가지는 분야는 다 비슷할 겁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관심 가질 만한 분야가 공구 부분일 겁니다. 평소에 집에서 사용하는 공구세트가 너무 오래되어서 디자인도 괜찮고 기능도 좋은 공구세트를 알아보기 위해 우리나라에서 많은 분들이 구입하시는 제품군들을 비교해봤습니다. 사실 품질 좋은 공구세트는 대부분 일본산이 대부분입니다. 저도 업무에 사용하는 공구들은 대부분 일본에서 만든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중국에서 만들지 않는 제품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고, 그 중에서 저렴한 가격에 꽤나 괜찮은 제품들도 눈에 들어옵니다.

저는 3가지 제품을 비교할 계획인데요, 각각 가격대도 다르고 제품 구성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정답이다! 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을 듯 싶습니다. 사람마다 구매의 기준이 다 다르니까요. 그래서 그런 각각의 기준들을 기준으로 구매하기 괜찮을 제품들을 추려봤습니다.


"가성비 좋은 공구세트 비교 및 직구정보"

▲샤오미 전동드라이버 와우스틱 상세스펙 및 직구정보 확인하기

제품정보 : Xiaomi wowstick 1fs electric screw driver

쿠폰정보 : -

가격정보 : 28.88달러 (프로모션 세일 가격)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샤오미의 제품입니다. 제품이름은 와우스틱이고 전동드라이버입니다. 샤오미 답게 심플한 디자인으로, 전동드라이버라고 하면 믿기지 않은 예쁜 디자인입니다. 와우스틱은 다양한 모델이 있는데, 그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1fs 제품입니다. A1모델보다는 아래 모델이지만, LED라이트가 적용되어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와우스틱 전동드라이버는 2개의 건전지가 들어가는데, 한 번 넣은 건전지는 180일의 대기기간과 8시간의 작업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는 AAA를 사용합니다. 와우스틱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있어서 녹이 슬지 않고 오랜기간 사용해도 제품의 변형은 생기지 않을 것 같네요.



▲샤오미 전동드라이버 와우스틱 상세스펙 및 직구정보 확인하기

와우스틱은 18개의 교체형 비트가 들어있는데, 십자 3개 일자 3개, 별 5개 등 다양한 종류의 비트가들어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엔 충분한 구성으로 보입니다. 노트북이나 it기기들의 작은 나사를 분리할 때 볼펜처럼 잡고 사용할 수 있어 편해보입니다.

와우스틱 전동드라이버는 간단하게 사용할 목적의 전동드라이버로 유선 전동 드릴에 비하면 약한 제품이지만, 일상 영역에서 박혀있는 나사를 제거하거나 조일 때에는 큰 불편함은 없어보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세트 상세스펙 및 직구정보 살펴보기

제품정보 : Xiaomi wiha 25 in 1 multi-purpose screwdriver set

쿠폰정보 : -

가격정보 : 27.99달러 (프로모션 세일 가격)

두 번째 제품도 샤오미의 제품입니다. 샤오미 미지아에서 만든 제품인데, 미지아답지 않게 잘 만든 제품인 것 같네요. 처음 소개한 와우스틱처럼 전동 드라이버는 아니지만 비트 종류가 더 많이 들어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른 종류의 비트는 크게 필요가 없지만 십자와 일자 드라이버 비트가 다양한 크기가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드라이버세트는 샤오미와 독일의 공구제작업체인 wiha가 콜라보한 제품으로, 품질은 믿을 만 할 것 같습니다. 레드 닷 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한 제품이네요. 디자인은 샤오미가 참 잘 뽑는 것 같습니다.



제품의 케이스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습니다. 공구에서 고급스러움을 찾아서 뭐하냐고 하겠지만.. 요즘은 하나를 사더라도 예쁜 아이를 구매하게 되는 것 같네요. 평생 사용할 제품이니까요. 케이스에 자석같은 기능이 있어서, 내부에 보관되어 있는 비트들이 자리에서 떨어지지 않고 잘 보관된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공구세트는 정리해서 넣어두어도 다음에 사용할 때 비트들이 다 섞여 있어서 찾는 시간이 참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을 잘 보완한 것 같네요.


▲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세트 상세스펙 및 직구정보 살펴보기

케이스의 비트보관부분에 비트의 형태가 그려져 있어서 찾기도 쉽고, 각 비트의 크기는 비트에 각인되어 있어서 찾기가 편할 것 같네요. 각 비트들은 60HRC의 경도를 가지고 있어서 쉽게 마모가 되지 않고, 각 비트에는 특수 녹 방지처리가 되어 있어서 오래 사용해도 비트가 무뎌지거나 녹이 생기는 현상을 최대한 막아준다고 합니다.



▲DANIU 25 in 1 공구세트 상세스펙 및 직구정보

제품정보 : DANIU 25 in 1 multi-purpose precision screw driver

쿠폰정보 : -

가격정보 : 4.44달러

이 제품은 비교한 제품중에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나 신뢰가 가는 제품은 아니지만, 구성에 포함된 것 대비 가격대가 가장 좋아서 추가를 해봤습니다. 총 24개의 비트가 들어가있고, 스틱의 생김새가 곡선형으로 되어있어서 파지감이 좋을 것 같네요. 스틱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있고 비트는 스틸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샤오미 제품에 비해서 디자인이 예쁘거나 심플하지 않고, 보관함이 인조가죽재질로 만들어져 있어서 깔끔함은 덜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구성이 다양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하기엔 이 만한 제품은 없어 보입니다.

지금까지 3가지 제품 비교를 해봤는데요, 구매하는 분들마다 성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실제 구입하는 제품은 각각 다를 것입니다. 편리함을 우선하는 분들은 샤오미 와우스틱을 선택할 것이고, 예쁜 디자인과 많은 구성을 원하면 샤오미 미지아 wiha를, 그리고 가격이 가장 중요한 분들은 DANIU의 제품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샤오미 전동드라이버 와우스틱 상세스펙 및 직구정보 확인하기

▲샤오미 미지아 wiha 드라이버 세트 상세스펙 및 직구정보 살펴보기

▲DANIU 25 in 1 공구세트 상세스펙 및 직구정보

이상입니다.

<2017. 11.28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