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테마 설치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진입장벽에 낮지 않은 것 같아요. 웹에 대한 지식도 어느정도 있어야 하고 공부도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저런 블로그들을 만져봤지만 워드프레스가 가장 까다롭고 어려운 것 같아요. 처음 나만의 홈페이지를 꾸미겠다고 생각하고 도메인을 구입한지 8~9개월이 넘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시도와 고민이 있었던 것이겠죠? 구글블로그도 경험했지만 난이도는 워드프레스가 한 수위인 것 같아요. 

최종 목표는 워드프레스 테마 혹은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워드프레스를 공부하면서 간단한 내용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관련하여 작성했던 내용은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는 과정이었다면, 지금부터 작성하는 내용은 어떻게 꾸밀지, 어떤 글을 작성할지를 결정하는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설치 변경하기"



처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3개의 테마가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3개의 테마 모두 사용하기 나쁘지 않아요. 다만 저의 취향이 아니라는 저엄!

워드프레스의 테마는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의 스킨과 같은 것입니다. 구글블로그에서는 템플릿이라고 불리죠. 구글블로그의 템플릿과 같이 워드프레스도 유료 테마과 무료테마가 존재합니다. 구글블로그의 경우에는 모든 스킨을 알아서 구해서 적용해야 한다면 워드프레스는 기본적인 무료테마를 아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료구매도 가능하고요.

일단, 워드프레스 관리 페이지로 접속하여

외모 -> 테마

로 접속합니다. 3개의 기본적인 테마를 볼 수 있고, 아래에 새 테마 추가하기가 있습니다. 저는 새 테마를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새 테마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제작한 테마를 업로드도 할 수 있고, 워드프레스에서 배포하고 있는 테마를 선택하여 설치도 가능합니다. 대충 돌아보니 lite 버전을 사용해보고 pro버전으로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테마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테마는 특성, 인기, 최근, 즐겨찾기, 특성필터 탭이 존재하는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거나 최근에 업로드된 스킨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성필터를 통해서 원하는 스타일의 테마를 찾아볼 수도 있네요.



저는 레이아웃을 2열, 우측 사이드바를 선호하고, 주제를 블로그로 잡고 필터링을 해보았습니다.



그 중에 심플하고 간단한 레이아웃의 테마를 발견하였는데요, 지금보니 별로인 것 같기도 하네요. 원하는 테마를 찾으면 데모를 하여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데모이미지와 같은 워드프레스를 만드려면 유료구매를 해야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저도 결국은 유료로 갈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직접 제작을 하겠죠. 사실 테마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는 컨텐츠가 중요한 것이니까요.

원하는 테마를 찾으면 설치를 클릭하고, 설치가 완료되면 활성화를 시킵니다. 활성화를 시켜야 비로소 워드프레스 테마가 변경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어쨋든 아무 것도 없는 저의 블로그에 새로운 테마를 입혀보았습니다. 테마를 검색해보니 몇 천개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어서 끝까지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그 중에 마음에 드는 테마가 1개는 있을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2017.2.13 작성>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