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에코폰 LG G3 캣6 구입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폰 구입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중고폰을 사게된 계기가.... 아내의 스마트폰을 고장을 냈어요. 고장이 난 것이 아니라 고장을 냈어요. 제 손으로 말이죠.. 어찌되었건.. 아직 개통한지 6개월 된 약정의 위약금을 지불하느니 중고폰을 사서 쓰자! 라고 결론을 내렸고, 결국 중고폰을 샀습니다.

"행복한에코폰 LG G3 캣6 구입후기"

일단 리뷰를 작성하기에 앞서.. 중고거래 사건이 몇 번있었어요. 네 맞아요. 사기를 당한 경험이 몇 번 있습니다. 그래서 직거래 위주로 거래를 해놨는데.. 스마트폰이나 it기기의 경우에 다른사람이 사용하던 것을 쓰는 것이 꺼려지더군요. 고장이 나있으면 수리를 하거나 환불을 해야하고, 그렇다면 귀중한 시간과 돈을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니까요.

검색을 하다가 SK에서 운영하는 행복한에코폰을 알게되었고, 어차피 사기도 당해보았겠다 속는셈 치고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LG의 G3 캣6 모델입니다.

사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제품인데.. 마시멜로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이후 많이 안정화 되었다는 리뷰도 많이 있고, 하드유저가 아니라서 저렴한 가격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도착한 박스입니다. 박스는 G3 캣6 정품박스가 아니라 행복한에코폰의 별도의 박스포장으로 보내줍니다. 택배박스에 뽁뽁이를 가득 채워서 보내주었네요.

박스 안에는 스티로폼으로 2중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상당히 안전하게 배송이 된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안에 스티로폼은 위아래 이중으로 들어있습니다. 생각보다 두껍게 깔려있어서 놀랐네요.

구입할 때 기존 정품박스에 들어있는 추가제품이 1도 안들어있는 것을 알고 구매하였습니다. 행복한 에코폰에서 판매하는 기본패키지는 본체와 베터리1개만 판매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사실 카페 중고거래가에 비해서 1~2만원 저렴하게 구매하였는데.. 그래도 패키지 제품이 아무것도 없는 것은 조금 아쉽네요.

LG G3 캣6의 본체는 비닐로 한 번 더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제품마다 상세 사진이 홈페이지에 올라와있고, 해당 사진과 동일한 제품이 배송됩니다. 여러 제품 중 가장 외관이 깨끗한 제품으로 구입하였어요.

외부 비닐 포장을 벗기면 액정부분에 또 한 번의 비닐 포장이 붙어있습니다. 상당히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있네요

이렇게 마지막 비닐포장을 벗기면 이제 LG G3 캣6의 본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사진과 비슷한? 거의 같은? 정도의 스크레치가 있는 제품이 옵니다. 저도 윗 부분에 살짝 찍힌 것 외에는 실기스도 없는 제품을 받았습니다.

뒷 면이고요.. 역시 실기스 하나 없이 사용된 제품이네요.

아래쪽도 상태가 아주 좋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베터리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서 커버를 벗겼습니다. 음.. 일단 사용을 하던 제품이라 그런지 살짝 헐거워지기 시작하는 정도였는데.. 사용하기에 이상은 없어보였습니다. 사실.. 보조베터리도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베터리1개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일단 베터리는 2016년도에 제조된 제품이군요. 안심하고 1년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간단하게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5 AP
퀄컴 크레이그 2.7GHz 쿼드코어 CPU
3GB LPDDR3 SDRAM
내장메모리 32GB, MicroSD 최대 128GB 지원
안드로이드 4.4킷캣에서부터 시작하여 마시멜로까지 지원
5.5인치 Quad HD IPS
2560X1440 QHD, 558ppi 디스플레이
전면 21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 레이저 오토포커스 카메라
3000mAh 착탈식 배터리
GPS, NFC, DMB 등등이 지원됩니다.

일단 처음 전원을 켜서 터치감과 동작 반응속도를 동영상으로 찍어서 첨부하였습니다.


일단 처음 행복한에코폰에서 중고 스마트폰을 구입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여기 저기 커뮤니티를 검색해봤는데 판매한 사람은 많은데 구입한 사람은 별로 없더라고요. 사실 같은 가격이면 중고 카페에서 더 좋은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지만.. 중고 제품이라 A/S 및 기기 문제 발생한 경우 후처리 문제 때문에 행복한에코폰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LG 뷰3를 사용하고 있는데, 두 폰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좋은 점과 나쁜 점에 대해서 비교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이상입니다.

<2016.10.22 작성>


'스마트폰 > LG'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G3 캣6, 깨진 액정 수리하기  (0) 2017.07.07
LG G3 cat6 캣6 공장초기화하는 방법  (11) 2017.04.07
행복한에코폰 LG G3 캣6 구입후기  (4) 2016.10.22

댓글(4)

  • 2016.10.22 21:25 신고

    LG 도 나름 괜찮은 스마트폰인거 같아요.^^

    • 2016.10.22 21:26 신고

      네. 저도 예전에는 삼성폰만 사용했는데.. 요즘은 LG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네요

  • 비천
    2016.10.31 07:36

    이정도 폰이면 준프리미엄급이죠 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