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아이맥 폴더 동기화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애플 환경을 구축하다보면 백업해야할 때가 꽤 많고, 여러가지 기기들의 폴더를 동기화해야할 때가 생깁니다. 특히 저처럼 나스를 사용하는 환경? 그리고 윈도우와 맥을 함께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더욱! 폴더 동기화를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작업 때문에 폴더동기화를 고려한 것은 아니지만.. 게임 세이브파일을 맥북 - 나스 - 윈도우pc 이렇게 동기화하기 위해 폴더 동기화를 해봤습니다.

폴더 동기화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세팅해봤는데.. 요게 잘 살펴보니 배치파일을 만들어서 완전 자동화도 가능할 것 같네요? 아무튼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기로 합니다.

 

"맥북 아이맥 폴더 동기화하는 방법"

일단 무료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줍니다.

http://freefilesync.org 

위의 링크에 접속해 왼쪽 위를 보면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있습니다. 맥과 윈도우 뿐만 아니라 리눅스도 가능해서 다종 사용환경이라면 활용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라즈베리파이에도 설치해봐야겠네요.

설치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계속만 쭉~ 클릭해주면 됩니다.

설치하면 2개의 소프트웨어가 설치됩니다. 일단 저는 실시간 동기화를 원해서.. RealTimeSync를 실행해봤습니다.

한글입니다. 따로 설정해줄 필요없이.. 사용하는 PC의 언어에 따라서 알아서 설정되는 느낌? 사용방법은 동기화를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명령줄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일단 배치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잘 몰라서 패스해줍니다.

그리고 FreeFileSync를 살펴봤습니다.

동기화를 원하는 폴더를 각각 설정해서 동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도 되는 것 같네요? 저는 나스의 폴더와 동기화를 해봤는데.. 네트워크로 연결된 폴더도 가능합니다.

동기화 방법은 4가지입니다. 저처럼 양뱡향을 원하면 양방향을~ 단방향을 원하면 미러나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파일을 비교하는 방법은 시간이나 크기? 그리고 파일의 내용을 파악해 차이점을 비교하고 업데이트 하는 방식입니다. 

비교를 클릭하면 선택한 양 폴더를 볼 수 있고, 각 폴더 가운데를 보면 동기화 했을 때 어떻게 작업될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동기화를 눌러주면?

이렇게 성공적으로 동기화가 되고 로그도 남습니다.

파일을 하나 추가해주고 비교를 클릭하니 새로 추가된 파일이 바로 인식되고 동기화를 눌러 동기화를 시켰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좋네요. 추가로 배치파일 작성법을 배워서 RealTimeSync로 사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