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맞춤법 자동수정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맥을 사용하는 초보 유저분들이 짜증나는 부분이 있죠. 바로 맞춤법 자동수정부분입니다. 내가 쓰고 싶은 단어가 있는데, 맞춤법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자동수정해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타이핑하면서 단어가 틀리거나 띄어쓰기가 틀리면 맥에서 자동으로 발견하고 수정해버리는 설정이 있기 때문이죠. 개인 이름이나 영어로 된 명칭을 작성할 때 맞춤법이 틀리다고 수정해버리면 참 곤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맥의 맞춤법 자동수정은 유용할 때가 많이 있긴 합니다만.. 사용자가 원하는 단어로 다시 수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저처럼 이런 상황이 많은 분들이라면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맥에서 맞춤법 자동수정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맥 맞춤법 자동수정 설정하는 방법"

틀린 맞춤법을 자동으로 수정해주면 좋은 것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저는 제 티스토리 주소를 쓸 때마다 문제가 생깁니다. 꼭 way와 station을 자동으로 띄어쓰기를 하더라고요. 이게 항상 불편해서 설정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작성할 때는 큰 문제가 없는데, 메모장같은 문서나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 꼭 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환경설정을 찾아봅니다.




런치패드 혹은 독, 아니면 spotlight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찾아 실행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에 키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키보드를 선택하면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는데, 그중에 텍스트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텍스트에보면 우측 상단에 맞춤법 자동 수정 메뉴가 있고, 해당 메뉴 체크를 해제하면 자동수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동수정 되길 원하면 체크하면 됩니다. 

자동 수정 설정을 해제하면 맞춤법이 틀린 단어 아래에 빨간 표시는 되지만 자동으로 수정되진 않습니다. 평소에 불편하셨던 분들은 위의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2018. 06. 11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