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맥을 사용하는 분들이 한 번쯤 궁금해할 수 있는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윈도우 컴퓨터로 글을 작성하거나 문서를 만들 때 한자키로 특수문자를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맥에는 한문키가 업죠. 그렇다고 윈도우와 같이 자음+특수키로 특수문자를 하는 것도 아니고요. 

특수문자나 특수기호는 키보드에 모두 담을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방법으로 입력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해보면 윈도우보다 사용하기 쉽게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 그리고 어떤 특수문자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맥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특수문자 특수기호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상단메뉴에서 편집 - 이모티콘 및 기호를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고, 기본 finder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control + command + space입니다. 


맥에서 특수문자 특수기호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이모티콘부터 괄호, 구두점, 구분점, 그림문자, 라틴문자, 문자형기호, 수학기호, 통화기호, 화살표로 큰 카테고리로 나눠져있습니다. 그리고 각 카테고리별로 하위카테고리로 세분화 되어있습니다. 맥을 처음 사용할 땐 특수문자를 사용하기가 불편했는데, 조금 사용하다보니 윈도우모다 오히려 더 사용하기 쉽더라고요.

원하는 특수문자를 찾았으면 해당 특수문자를 더블클릭하면 입력할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를 입력할 위치에 커서를 둔 상태에서 더블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항목은 별도로 모아서 볼 수 있도록 기능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리스트로 보여주던 것을 더 보기좋게 분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뭐.. 이 부분은 사용자 개인 취향이라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흔히 아이폰에서도 많이 보던 이모티콘들이 다 있는 것 같네요.



각종 기호와 국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할 기호들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쉽게 찾을 수 있네요. 기호가 너무 많아서 처음에는 찾기 어려울 수 있는데, 사용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들을 따로 모아 볼 수 있어서 참 편한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2018. 06. 19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