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D-LUX7 루믹스 LX100M2 오토 렌즈캡 직구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아내가 라이카를 사용한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사용하던 RX100m5가 고장나면서 새로운 컴팩트 카메라를 원했는데.. 요즘 일본 불매운동에 힘입어..와 내 개인적인 꿈의 카메라인 라이카를 이때 아니면 살 수 없다!!!며 구입한 D-LUX7. D-LUX7은 루믹스 LX100M2와 거의 동일한 제품으로 가격차이가 꽤 나지만.. 그 빨간 동그라미를 소유하고 싶은 욕구를 이기지 못해 구입했던 것 같습니다.

비싼 제품? 명품을 구입할 때 생각해야하는 부분이.. 부수적인 액세서리 가격이 사악하다는 점입니다. 라이카의 오토 렌즈캡이 거의 10만원돈 하는 것을 보면.. 하.. 한숨이..

하지만 라이카 D-LUX7은 루믹스 LX100M2의 액세서리와 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루믹스에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터리나~ 렌즈캡 같은 부분 말이죠.

 

"라이카 D-LUX7 루믹스 LX100M2 오토 렌즈캡 직구하는 방법"

 

구입처 : http://s.click.aliexpress.com/e/_dSshmWQ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했습니다. 일단 우리나라에서 구입할 수가.. 그리고 색상이 블랙과 실버가 있는데 라이카 D-LUX7 색상에 어울리는 실버 색상으로 구입했습니다. 셀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배송비가 없고~ 실버와 블랙 모두 구입할 수 있는 셀러에게 구입했습니다.

일반 렌즈캡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 촬영을 하거나 바로바로 찍어야할 때는 귀찮을 뿐더러.. 잃어버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오토렌즈캡을 꼭 사고 싶었어요. 예전에 sigma dp2를 사용할 때도 오토렌즈캡을 사용해봤는데.. 그 편리함은..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본 사람은 없다는 바로 그 아이템!! 실버 색상이 라이카 D-LUX7 바디색과 거의 비슷해서 일체감도 있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은.. 재질이 플라스틱이라.. 가까이에서 보거나 손으로 만져보면 싼티가.. 그래도 뭐 기능적인 부분 때문에 사용하는 제품이니.. 넘어가도록 합시다.

안쪽에는 스프링이 들어가있어서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원리는 모든 오토캡이 동일합니다. 

장착방법은 간단한데 기본 렌즈캡과 링을 하나 빼준후 꽂아주면 됩니다. 이거 라이카 정품은 쇠로 된 제품인지? 싶은게 기존에 달려있던 링이 단단한 금속 재질이더라고요. 확실히 재질이 좋으니 고급스럽긴하네요.

이렇게 장착해봤습니다. 정품에 비해서 디자인적인 측면은 살짝 아쉽다만.. 그래도 편하니까! 아내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라이카 D-LUX7 전원을 켜주면 렌즈가 나오면서 캡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아이와 함께 나들이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는 아내기에..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