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100용 짐벌 크레인m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 동영상 촬영용 짐벌을 선택하고 구매하려고 찾는 글을 썼습니다. 가족여행과 간단한 제품 리뷰용으로 사용하려고 하는데.. 메인 카메라는 RX100입니다. 사실 DSLR도 있고 사진찍는 것도 좋아라 하지만.. 여행다닐 때에는 DSLR의 무게가 너무 부담이 되더군요. 그래서 똑딱이를 좋은 것으로 사자! 해서 RX100을 구매하였고, 아직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RX100을 사용해보니 동영상 성능도 괜찮더군요? 그래서 짐벌을 구매하려고 이런 저런 짐벌들을 찾아봤습니다.

제가 짐벌을 구매하는 기준은, DSLR은 절대 안쓸 것이고 최대한 가격이 저렴해야하고 어느정도 검증이 된 제품을 우선으로 구매하자! 였습니다. 제가 이전에 작성한 글에 있는 제품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였고 결론은 지윤텍의 크레인m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beholder의 제품이 더 컴팩트하여 우선순위가 더 높았는데, 가격적인 면이 지윤텍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다른 유저분께서 스마트폰용 짐벌에 rx100을 사용하시는 영상과 리뷰를 보게되었는데, 다양한 기능을 더 사용하기 위해서 크레인m으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용 짐벌을 개조하여 사용하는 것에 끌려서 며칠을 고민도 했는데..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크레인m을 구매하게 되었네요.

지윤텍의 제품은 유쾌한생각에서 정식수입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출시된지 조금 된 제품이라 판매를 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문의를 남겨도 답변도 없고.. 해서 그냥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RX100용 짐벌 크레인M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

▲지윤텍 CRANE M 스펙 및 구매정보 보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365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번주에 359불까지 내려갔었는데.. 그때 샀어야 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359불에 판매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로 직배송해주는 셀러가 없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배대지를 이용할 경우 텍스 문제와 배송비 문제가 있고, 그럴경우에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가격이 더 올라갈 것 같아 알리에서 구매하게 되었고요. 사은품으로 탁상용 삼각대도 같이 주네요. 삼각대야 집에 많이 있는데.. 삼각대는 종류별로 많을 수록 좋은 것 같네요. 

배송은 DHL로 7~13일 안에 배송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환율이 오름세라.. 365불은 약 42만원 정도 됩니다. 관부가세를 포함하면 45~48만원 정도 될 것 같네요. 관부가세는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저번주에 구입했으면 40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는데 살짝 아쉽네요.



지윤텍의 크레인m은 소니의 DSC시리즈 HX60, HX90, W830, WX350, RX100 RX1R을 지원하고, 미러리스 시리즈 a5000, a6000, a6300, a7k a7r2도 지원하네요. 뭐 등등 몇 가지의 카메라들을 지원합니다. 

지윤텍의 제품은 카메라 촬영과 동영상 촬영을 위한 컨트롤 케이블을 별도로 판매하는데, 소니와 파라소닉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해당 종류의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에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사실 이정도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 짐벌은 너무나도 많으니까요.



패키지에는 크레인m과 배터리 및 충전기, usb 케이블, 매뉴얼, 워런티카드, 고프로 아답터, 스마트폰 브라켓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레인m은 크레인에 비해서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체가 740g이고요. 생각보다 무게가 조금 나가서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해보면서 계속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배터리능력은 12시간을 연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이 긴 것도 선택의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외부에서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사용시간이 긴 것이 좋겠죠.



그리고 보관함도 함께 제공합니다.

아마 다음 버전의 제품들이 생산되고 판매가 되어서 제품의 가격이 내려가기도 하고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새로나온 크레인의 v2는 사이즈가 크고 가격대가 비싸서 구매리스트에서 제외했습니다.

조금 더 컴팩트한 제품을 사용하고 싶었는데, 원하는 제품을 얻기 위해서는 지갑도 두툼해야 하는데.. 아직 지갑의 두께가 원하는 제품에 가까이 가지는 못하네요.

아마 다음주가 되면 제품이 도착할 것 같습니다. 그때 개봉기 및 제품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 08. 13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