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워드프레스 주소 줄이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예전에 시놀로지에서 워드프레스를 활용해 개인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모두 폐쇄한 상태긴 합니다만.. 예전에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께서.. 워드프레스 주소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질문을 하셔서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시놀로지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 운영하면 사이트 주소 뒤에 /wordpress 가 붙게 되는데, 누가봐도 여기는 워드프레스구나!라고 이야기하는 것 같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던 것 같네요.

하는 방법은 참 간단한데.. 저처럼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분들은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 모든 과정 하나하나를 배워야 하니까요. 이런 분야에 도전하는 분들은.. 대부분 관련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 당연한걸 왜물어? 이런 반응이 많아 상처도 많이 받았었습니다.


"시놀로지 워드프레스 주소 줄이는 방법"

일단 시놀로지 나스 DSM에 접속해 Web Station을 찾아 들어가줍니다. 일단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려면 Web Station은 기본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됩니다.

웹스테이션을 시행하면 왼쪽에 4가지 메뉴가 있는데, 여기에서 가상 호스트를 선택합니다. 가상호스트에서 상단 메뉴를 살펴보면 생성, 편집, 삭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생성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위의 이미지와 같이 호스트이름에 도메인주소를 입력해주고 문서루트를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폴더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웹스테이션을 설치할 때 그리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때 경로수정을 하지 않았다면.. web/wordpress 경로로 설치가 되었을겁니다. 문서루트를 설정해준 후에..

일반 설정에서 개인 웹사이트 활성화에 체크돼있는지 한 번 더 확인해주고 적용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워드프레스 접속주소 뒤에 /wordpress 가 붙지 않게 됩니다.

이상입니다.


<2020.2.21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