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만들기, 사이드바 인스타그램 위젯 추가하기

반응형
반응형

만약 당신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으지 않으면, 인스타그램은 스마트폰로 사진을 공유하는 어플입니다. 뭐 비슷한 것으로는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칭하는 것이지요. 2017년 인스타그램은 많은 SNS 및 사진공유 어플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어플이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공유를 하겠다는 것이겠지요. 남들은 못 보도록 폐쇄적으로 운영할 것이면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어쨋듯, 웹사이트와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고 조금씩 업그레이드 작업을 거치면서 사용자 유입에 대한 부분을 고민할 수 밖에 없는 때가 된 것 같아요. 검색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처음 티스토리와 구글블로그를 키워가면서 가장 먼저 했던 것이 게시글을 SNS로 자동으로 퍼나르는 것이었어요. 하지만, 생각처럼 SNS유입이 적은 이유는 개인적인 사생활을 위해서 별도의 페이스북 계정와 트위터 계정을 만들었고, 그렇게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팔로워를 유지하는 것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스팸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요즘 인스타그램이 재미있는 이유는,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들에게 팔로우를 자연스럽게 한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구글블로그 사이드바에 인스타그램 위젯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구글에 검색해봤더니 다양한 방법이 있긴한데.. 사실... 안되는 것들이 너무 많았어요. 오래된 정보들인것이죠. 그럼 한단계 한단계 쉽게 인스타그램 위젯 다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구글블로그 만들기, 사이드바 인스타그램 위젯 추가하기"



1. 인스타그램 위젯을 만들기 위해서 스냅위젯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https://snapwidget.com/

2. 계정을 생성해야 하는데, 간단하게 이메일과 이름 비밀번호로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가입을 한 후, 첫 페이지에 들어오면 우측에 CREATE A NEW WIDGET을 클릭합니다.



4. CREATE A NEW WIDGET을 클릭하면 다양한 위젯을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유료와 무료 위젯이 구분되어 있으니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면 됩니다.



5.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였으면, 기본 세팅을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과 배경색 및 사진의 간격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섬네일 이미지의 경우 사이드바의 크기에 따라 변경하면 되는데, 저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여 기본 설정으로 생성을 하였습니다. 가장 우측 아래에 보면 Responsive 항목에서 yes를 선택하면 반응형 스킨에 적용했을 때 자동으로 크기를 맞춰줍니다.

6. GET WIDGET을 클릭합니다.



7. 위와 같이 개인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복사를 합니다.



8. 구글블로그에 접속하여 레이아웃 - SIDEBAR 가젯추가를 클릭합니다.



9. 추가할 수 있는 다양한 가젯들의 리스트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HTML/JavaScript 를 선택합니다.



10. HTML/JavaScript 구성에 위에서 복사한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11. 저장을 클릭합니다.



위의 사진은 구글블로그 메인의 스크린샷입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우측 사이드바 가장 위에 인스타그램의 위젯이 들어가있습니다. 구글블로그를 검색해서 들어오는 분들이 개인 인스타그램으로 유입되고, 인스타그램의 팔로워가 구글블로그로 유입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이상입니다.

<2017.01.15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