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만들기, 게시글 트위터 자동트윗

반응형
반응형

2016/10/08 - [블로그관련/구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 블로그스팟 시작하기
2016/10/12 - [블로그관련/구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 템플릿 적용하기
2016/10/20 - [블로그관련/구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 국가도메인 .com으로 고정하는 방법
2016/10/20 - [블로그관련/구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 구글 검색엔진 검색등록 방법
2016/10/21 - [블로그관련/구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 SNS 공유버튼 addthis 설치하기
2016/10/24 - [블로그관련/구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 저작권 표시 지우기
2016/10/24 - [블로그관련/구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 네이버 사이트맵 및 검색요청
2016/11/01 - [블로그관련/구글] - 구글블로그 만들기, 애드센스 연결하기


트위터 아직 많이 하시나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게시물을 SNS예 공유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글을 작성하고 SNS에 다시 공유하는 것이 상당히 귀찮죠? 구글블로그 게시글을 자동트윗이 되는 것을 원하나요? 트위터는 무료 SNS 서비스이고 구글블로그의 트래픽을 자동으로 게시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이 있답니다. 예전에 다른 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 올해를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하지 않아 신규 계정 추가가 되지 않더군요. 새로운 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구글블로그 만들기, 게시글 트위터 자동트윗

트위터 자동트윗은 IFTTT를 이용할 겁니다. IFTTT는 무료 서비스인데 트위터 뿐 아니라 다른 많은 SNS 및 온라인 계정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합니다. 서비스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1. 무료 계정생성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작성하면 쉽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IFTTT 서비스에서는 계정을 연동하는 것을 "레시피"라고 이야기하더군요. 여러가지 조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레시피라고 칭하는 것 같습니다. 계정을 생성한 후에 Continue를 클릭합니다.



흥미있는 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실 어떤 계정을 클릭해도 상관 없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저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클릭했습니다.



상단 대시보드에 "마이 레시피"를 클릭하면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Create a Recipe를 클릭합니다.



1단계에서는 발행할 채널을 선택합니다. 저는 구글블로그의 게시글을 트위터로 자동발행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blogger를 검삭하여 클릭하였습니다.


구글계정을 연동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어떤 글을 트위터로 보낼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글을 트위터에 발행하려면 "Any new post"를 라벨별로 발행하려면 "New post labeled"를 선택합니다.



저는 모든 게시글을 트위터로 발행할 예정입니다. any new post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구글블로그 쪽의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트위터 쪽 설정이 진행됩니다.



채널 선택에서 트위터를 검색합니다.



Connect를 클릭하여 트위터 계정과 연동을 합니다.


트위터와 연동이 되면 어떠한 방식으로 트윗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게시글을 트윗할 예정이라 post a tweet을 선택하였습니다. 게시글이 자동으로 트윗될 때 어떠한 방식으로 트윗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구글블로그에서 새로운 글을 발행을 해봅시다. 새로 발행한 글이 트위터에 트윗된다면 정상적으로 설정이 된 것입니다.


상단 대시보드에서 "마이 레시피"를 클릭하면 현재 만들어진 레시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레시피 설정을 끌 수도 있고 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트위터로 설명을 하였는데 트위터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및 다른 SNS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2016.11.01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