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세탁기 출시, 가격 및 스펙

샤오미에서 이제 세탁기까지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저는 샤오미 빠는 아니지만 좋은 감정으로 지켜보고 있답니다. 최근에 가전제품 시장을 보면 메인 가전제품이 아닌 서브용 가전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일반 드럼세탁기를 쓰고 있지만 아이용 세탁기를 따로 쓰거나, 냉장고를 쓰면서 화장품용 냉장고나 와인냉장고 처럼 용도에 맞는 서브 가전제품들 말이죠. 저도 아이를 키우고 있기 때문에 미니 세탁기에 관심이 많이 있었습니다. 어른 세탁물과 아이들 세탁물을 같이 세탁하는 것이.. 찜찜하기 때문이에요. 요즘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에서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육아 관련 카페만 봐도 많은 관심과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샤오미는 스마트폰 보조베터리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보조베터리부터 스마트워치, 체중계, 공유기, 액션캠 등등 종합 전자제품을 만들어 내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자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샤오미에서 이번에 선보일 제품은 미니 세탁기입니다. 클라우드 펀딩으로 시작하여 하루만에 목표액을 달성하였고, 9월 27일에 중국에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샤오미 세탁기 출시, 가격 및 스펙" 

샤오미의 세탁기는 드럼세탁기 방식인데요, 정식 명칭은 "스마트 미니 드럼 세탁기"입니다. 일단 사이즈가 작습니다. 500 X 630 X 415(가로,세로,깊이)의 사이즈며 제품의 무게는 34kg입니다. 세탁용량은 2.8kg으로 1인 가정용으로 적합할 것 같습니다. 보통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 세탁기는 15~19kg 사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납작한 직사각형으로 다용도실의 한 켠에 놓기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입니다. 작은 세탁물을 돌릴 때 좋을 것 같아요. 양말이나 속옷 이런 것들 말이죠.

내부에는 일반 모터보다 소음과 진동이 적은 모터를 사용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작한 DD 인버터 모터를 사용하여, 세탁할 때에는 45dB 탈수할 때에는 53dB로 사람들의 대화할 때의 수준의 소음을입니다. 이 정도 소음과 진동이면 밤에도 돌려도 괜찮을 것 같네요. 


크기는 작지만 95도로 삶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기 옷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삶기 기능? 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존의 샤오미가 항상 그래왔든 중국 내의 기업과 제휴하여 샤오미의 이름을 붙여 출시하는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전용 앱을 통해서 세탁기를 외부에서 작동시키는 것이 가능하고, 여러가지 세탁모드를 지원합니다. 전력소모량을 체크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띄는 점입니다.


가격은 1499위안인데, 현재 환율로 보면 25만원 정도 합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우리나라에 출시하고 있는 비슷한 크기의 세탁기와 비요하였을 때에 가격 경쟁력이 있냐는 점이 궁금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출시하고 있는 미니 세탁기들은 35만원 수준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25만원짜리 세탁기를 수입해서 사용하는 것과 비교하면.... 저는 10만원을 더 주고 국내에서 구입할 것 같습니다. 일단 수입하게 되면 부피가 있기 때문에 배송비 및 추가금을 생각했을 때 메리트가 별로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전파인증 및 통관절차에서 드는 비용까지 하면 40만원 언저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A/S도 불가능 하겠죠.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