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 4 B 4GB 직구로 구입했어요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홈을 구축하면서 나스를 계속 써야하나? 라즈베리파이를 구입하나?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기존에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추가로 구입할 필요는 없었지만.. 이게 또 사람의 호기심이란.. 아마존 기프트포인트도 쌓여있겠다.. 쿨하네 공짜로 구입해봤습니다. 라즈베리파이는 초창기 버전 시절부터 관심이 있었어요. 친구가 프로그래머다보니 라즈베리파이를 가지고 있었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을 보면서 나도 언젠가 도전해봐야지! 하고 있었답니다.

돌고 돌아 어쨋든 가장 최신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라즈베리파이 4B 4GB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구입은 아마존에서 직구했어요.

구입하는 경로야 정말 많지만.. 저는 오로지.. 아마존 기프트카드에 쌓여있는 포인트가 많아서.. 그걸로 구입하게 됐네요.

 

"라즈베리파이 4 B 4GB 직구로 구입했어요"

구입처 :amzn.to/3hU0PYw

그렇게 도착한 라즈베리파이입니다. 포장이 생각보다 부실해서.. 하하.. 하지만 제품은 이상없는 듯 싶습니다. 아직 부팅도 제대로 못시켜본 뉴비지만... 배송된지는 거의 한 달에 다돼가는데 이제야 개봉해보네요. 참.. 그동안 이런 저런 일이 많았습니다. 먹고 살기 참 힘들죠 ㅠㅠ

박스를 열면 유저가이드가 들어있습니다. 유저가이드는 다양한 언어로 작성돼있는데.. 한국어도 있어요! 한국사람들이 정말 많이 구입하긴 하나봅니다. 어떻게 써야해! 라는 것은 없고 하면 안된다는 것은 참 많습니다.

예전에 자격증 공부하면서 납땜을 정말 많이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라즈베리파이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일단 GPIO 포트가 있네요. GPIO가 있다는 것은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이겠습니다. 옆쪽에 PoE도 있습니다. 

전원은 C타입이고 mini HDMI 포트 2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포트 그리고 A/V 포트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땜질이 단단하게 돼있어요. 흔들어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USB는 2.0 2개와 3.0 두개가 있고 유선 랜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micro SD카드를 꽂을 수 있게 돼있습니다. 메모리는 어디에 꽂아야되는지 한참 찾다가 뒤집어보니.. 여기 똭!!

메모리는 중국산 64GB를 사용하기로 했어요. 집에 굴러다니는 녀석 하나를 희생했습니다. 일단 OS는 설치된 상태인데.. 초기 OS를 설치하는 방법은 별도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전원은 맥북프로에서 사용하던 것을 사용했어요. 부팅은 정상적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다양하게 활용할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