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허브 웹코어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싱스 허브를 통해 디바이스를 추가하고 자동화를 하다보면 부족함을 느낄 때가 많아집니다. 특히 스마트싱스 뉴앱과 클래식앱에서 제공하는 자동화는 단순한 자동화만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복잡한? 아니면 다양한 기기들을 이용한 자동화를 위해서는 웹코어를 설치하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설정할 수도 있지만 PC에서도 접속해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웹코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자동화를 추가하게 될 경우 기존에 세팅한 자동화를 복사해 편하게 늘려나갈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겠죠.

 

"스마트싱스 허브 웹코어 설치하는 방법"

 

 

www.wiki.webcore.co

일단 웹코어를 설치하는 방법은 카페에도~ 블로그에도 참 많이 있습니다. 저는 공식사이트?인 위의 링크를 보고 따라했습니다. 영어로 만들어져있지만 그림으로도 잘 설명돼있어서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일단 스마트싱스와 깃허브 연동이 돼있으면 설치가 편하기 때문에 연동부터 해주세요. 

www.waystation.tistory.com/385

그리고 IDE 사이트에 접속해 My SmartApps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IDE사이트에서는 로그인을 한 후에 로케이션과 허브를 선택한 후 디바이스 설정을 변경하거나 DTH, 스마트앱스탭으로 들어가야 정상적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Settings를 선택한 후 위의 이미지처럼 Owner, Name을 추가해줍니다. 

ady624, webCoRE, master

그리고 update from Repo를 클릭해서 webCoRE를 선택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4개를 모두 설치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이게 한 번에 설치하면 오류가 발생하고, 1개씩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하나를 선택하고 아래에 퍼블리쉬, 그리고 업데이트를 해주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4개 모두 설치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들처럼 4개의 웹코어 스마트앱스가 설치되는데, 이중에 가장 위에있는 ady624 : webCoRE 왼쪽에 있는 edit을 선택한 후 OAuth를 enable 해주고 업데이트 해준 후 publish for me를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스마트싱스 앱에서 스마트앱스를 추가해줍니다. 스마트앱스에 웹코어를 추가해주면.. 대시보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고,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해 대시보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코어를 설치하면 현재 허브에 페어링된 모든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사용하고 싶은 기기들만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시보드에 접속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해 접속하면 됩니다. 

그리고 PC에서 좁속하면 위의 이미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급할 때는 스마트폰으로 웹코어를 수정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PC로 코드를 짜면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