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맥북프로 터치바를 사용하기 시작한지 2달이 지났습니다. 구입할 때부터 고민이 많았던 터치바를 넣냐? 혹은 빼냐?도 한참을 고민했었는데요, 하드웨어 사양을 고려해서 터치바를 넣은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터치바를 사용하면서 몇 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 하나는 타이핑을 하고 있을 때 자동으로 단어를 완성하는 기능이었습니다.

자동으로 완성하는 것이 편리할 수도 있는데 사실상 거의 사용하지 않을 뿐더러 자동완성 하기 위해서 타이핑을 하는 동안 터치바가 깜빡깜박하는 부분 때문에 눈이 조금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터치바에 자동완성하는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맥북프로 터치바 자동완성 켜고 끄는 방법"


하단바 혹은 런치패드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오면 다양한 메뉴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키보드 설정에 들어오면 다양한 탭들이 있습니다. 키보드 밝기부터 터치바 및 fn키 설정도 가능합니다. 우리가 하려는 설정은 자동완성을 켜고 끄는 것인데요, 텍스트 탭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탭에서 보면 맞춤법 자동 수정, 자동으로 문장을 대문자로 시작, 스페이를 두 번 눌러 마침표 추가, Touch bar 입력제안이 있는데 그 중에 Touch bar 입력제안 선택을 해제하면 됩니다. 해당 설정을 해제하면 키보드로 텍스트를 작성할 때 단어 자동완성의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이상입니다.

<2018. 04. 12 작성>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느릿느릿이야기 추천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