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모바일기기와 카메라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메모리카드 수요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젊은 사람들은 평소에 액션캠을 휴대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것 같더군요. SD카드를 선택할 때 제조사도 중요하지만 읽고 쓰기 능력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읽기 쓰기 능력이 중요하다고 무조건 빠른 속도가 좋다기보다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에서 지원하는 속도를 만족할 수 있는 메모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성비 면에서 가장 좋겠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에서는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가 중요해서 샌디스크의 SD카드를 사용하고있는데요, 액션캠이나 스마트기기에서는 굳이 고성능의 SD카드보다는가격대비 용량이 큰 제품을 찾다가 직구사이트에서 중국에서 만든 SD카드를 찾게 되었습니다. 사실 기능적인 측면보다는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제품 그리고 사람들이 구매하지 않는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그럼 중국에서 직구한 마이크로 SD카드 MIXZA 64GB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중국에서 직구한 마이크로 SD카드 MIXZA 64GB 사용후기"

▲MIXZA microSD카드 64GB 상세스펙 및 바로가기

쿠폰코드 : Elec

제가 리뷰할 제품은 MIXZA의 마이크로 SD카드입니다. 사실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SD카드들도 가격대가 저렴하기 때문에 굳이 직구를 해야하나? 싶지만.. 사람의 궁금증이라는 것이 참 그렇네요. 용량은 64GB이고, 제품 스펙상 나와있는 것을 보면 읽기 속도는 80MB/s로 나와있네요. 3.0이라고 되어있는 것은 버전을 이야기하는 것인지.. 아니면 USB3.0을 지원한다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품 상세페이지에는 USB3.0의 속도까지 지원한다고 되어있습니다.



64GB 기준으로 3분30초 음악 16,000곡을 저장할 수 있고, 5MB 사진은 41,600장 그리고 1080P 동영상은 4352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카드의 용량은 크면 클 수록 좋다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32GB 혹은 64GB 메모리카드의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 이하는 용량이 너무 부족하고 그 이상은 가격대가 부담되기 시작합니다.

MIXZA의 메모리카드는 기본적으로 방수가 어느정도 가능하고, -25도에서 85도씨의 온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틱에 접촉하더라도 데이터의 유실이 생기지 않도록 Antimagnetic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상세한 스펙들이 잘 나와있지 않아서 뒷면을 상세히 살펴봤는데요, UHS-1 CLASS10의 메모리카드입니다.요즘 UHS-2 메모리카드도 판매되고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기기에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UHS-1이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MIXZA microSD카드 64GB 상세스펙 및 바로가기

얼마전에 카메라를 기변하면서 메모리카드도 대용량으로 구매했는데요, 이런 저런 메모리카드를 사용하면서 MIXZA의 메모리카드가 사용자에게 가장 편리한 포장이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OPEN 부분을 살짝 잡고 잡아당기면 메모리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MICRO SD카드의 경우에 리더기나 아답터를 같이 패키지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이크로 SD카드 하나만 들어있네요. 마이크로 SD카드 리더기가 없으면 별도로 구매해야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본문2

▲MIXZA microSD카드 64GB 상세스펙 및 바로가기
EKEN H9R 상세스펙 후기 및 구매하는 방법

요즘 액션캠을 활용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액션캠은 64GB까지 메모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64GB를 선택했고요, 동영상 그리고 사진저장도 아주 빠릿빠릿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액션캠이 궁금하시다면 위에 걸어둔 링크에서 제가 작성한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일반 마이크로 SD카드의 경우에는 칙칙한 검정색이 대부분이라 컬러풀한 MIXZA의 제품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반 SD카드의 경우에는 제품마다 프린팅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구별이 가능한데, 마이크로 SD카드는 구별하기가 쉽지 않아요. 컬러풀해서 눈에도 잘 띄어 분실할 위험도 적을 것 같네요.



다른 제품들과 비교를 위해서 읽기/쓰기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측정환경은 USB-C타입 멀티리더기를 활용했고요, 상세 측정환경은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읽기 속도는 상세스펙에서 나온 것보다 더 높게 나왔네요. 87.98MB/s로 측정되었고, 쓰기속도26.26MB/s로 측정되었습니다. 읽기 속도는 만족합니다만.. 쓰기속도가 읽기 속도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고화질의 사진이나 동영상촬영용으로는 부적합할 것으로 보이고요, 평범한 카메라 혹은 스마트폰용으로 사용하기에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읽기속도가 빠른 편이라 저장한 데이터를 불러서 활용하는 곳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입니다.

이 사용기는 뱅굿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2018. 03. 04 작성>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는 큰 힘이 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로 보답하겠습니다.


느릿느릿이야기 추천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