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DS216+II,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하기

반응형
반응형

2017/02/11 - [IT/Synology DS216+II] - 시놀로지 DS216+II, 나스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시놀로지 나스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를 나스에 설치하면 web폴더 안에 본인이 설정한 폴더명으로 워드프레스가 설치되는데, 사이트주소에 "http://나스접속주소/wordpress" 경로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개인 도메인을 이용하더라도 /wordpress 경로가 포함되니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호스팅을 했을 경우에는 index 파일이나 config를 수정하는 것 같은데, 나스에 설치했을 경우에는 가상호스트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DS216+II,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설정->일반 설정 항목을 보면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소는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장소를 이야기 하는 것이고, 사이트주소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하는 주소를 의미합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이 작성한 글을 보니까 워드프레스 주소도 변경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던데... 나스에 설치한 저는 변경이 불가능 하도록 막혀있네요. 아직 워드프레스에 지식이 전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공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사이트 주소 항목에 접속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개인 도메인을 DNS Server를 이용하여 사용할 경우에 개인 도매인을 입력하면 되고, DDNS를 사용할 경우에는 DDNS주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DNS Server를 외부에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DDNS 접속 주소를 사용했습니다.

변경을 하였으면 하단에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지정한 도메인 혹은 DDNS주소/wordpress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 합니다. 저는 바로 접속되지 않고 10분 정도 기다리니 접속이 되더군요. 변경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변경한 주소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면 /wordpress를 입력하지 않고 접속이 되도록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Web Station을 설치하였습니다. Web Station을 실행하고 가상 호스트를 설정하겠습니다. 가상호스트에서 생성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열리는데,

호스트이름에 워드프레스에 입력한 도메인 혹은 DDNS 주소를 입력합니다.

문서루트에서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있는 폴더를 찾아 선택합니다.

HTTP 백엔드 서버와 php를 사용할 버전에 맞게 선택합니다.

선택을 완료했다면 워드프레스에 입력한 도메인 혹은 DDNS주소로 접속을 합니다.


추가로 이야기하자면,

가상 호스트에 80번포트와 443번 포트를 선택하였는데,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을 해줘야 합니다. 포트포워딩이 되어있지 않다면 포트포워딩을 진행하세요.

이상입니다.


<2017.02.11 작성>



추가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제작된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도메인 주소를 웹포워딩 형식으로 설정한 곳이 몇몇이 있더군요. 저도 처음에는 웹포워딩 형식으로 도메인을 연결하였는데, 웹포워딩 주소고정형을 사용할 경우에 로그인 페이지나 메뉴를 클릭하였을 때 해당 페이지로 이동되지 않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웹에 대해 전혀 몰랐기 때문에 혹은 모르기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구입한 도메인을 ddns의 경우에는 cname으로, 고정ip의 경우에는 a레코드를 사용하여 연결을 하고 해당 접속 도메인을 나스에서 가상호스팅으로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이상입니다.

<2017.02.14 작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