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녹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NAP-2000 후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순정 내비게이션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내비게이션에서 업데이트 되지 않은 곳이나, 차가 막히는 구간에서는 티맵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맵 같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소리만 듣거나 계기판에 올려놓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차가 막히는 구간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사고가 나거나 급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상황에서는 운전자에게 큰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정 내비게이션을 주로 사용하면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가끔씩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가 있으면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안전하기도 하고요.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니녹의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NAP-2000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직관적이고 군더더기가 없는 심플한 기능이라는 점인데요, 아래의 글에서 자세하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니녹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NAP-2000 후기"


박스포장은 심플하게 되어있습니다. 박스포장에는 차량 송풍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실제로 만져보니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책상이나 컴퓨터 모니터에 장착해서 사용해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NAP-2000은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거치대가 너무 크거나 길면 실제로 차량에서 사용할 때 불편할 수 있는데, 성인 남자 한 손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부분은 잡아당기면 늘어나는 타입이고, 생각보다 잡아당기는 힘이 강한 편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에 가죽케이스를 끼워서 사용하는데, 이 거치대에 끼워서 1시간 정도 후에 스마트폰을 꺼내면 자국이 남아있을 정도로 잡아주는 힘은 괜찮은 편입니다.

저는 아이폰6와 미맥스1, 미맥스2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를 정도의 사이즈인데 미맥스의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미맥스는 6.44인치 스마트폰인데 아주 아쉽게 사용하지 못하는 정도입니다. 미맥스와 비슷하거나 큰 스마트폰은 사용할 수 없을 것 같고, 그 보다 작은 사이즈는 여유있거나 혹은 꽉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부분이 360도로 회전이 가능하고, 상하좌우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정하는 부분 바로 뒤에 있는 나사를 조절하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습니다.



송풍구를 잡는 집게 부분은 바로 옆에 있는 레버를 돌리는 형식이고, 잡는 부분에 보들보들하게 마감되어 있어서 차량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돌려서 고정하는 형식이라 한 번 잡으면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 장착해봤습니다. 장착한 상태에서 흔들어보고 돌려보고 해도 단단하게 잡아주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다만,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부분의 힘이 너무 강한지.. 아니면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부분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은 것인지.. 케이스에 흠집이 생깁니다. 비싼 가죽케이스나 흠집이 발생하기 쉬운 케이스에 사용하기엔 마음이 너무 아플 것 같네요.




저희 가족이 사용하고 있는 차량에 직접 장착해봤습니다. 차량은 현대 i40차량이고, 다른 차량과 달리 송풍구가 대각선으로 만들어져있어서 360도 회전이나 각도조절이 불가능한 제품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있는 편이라 송풍구를 잡아주는 부분이 짧으면 설치가 불가능하더군요.

하지만 니녹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NAP-2000은 잘 설치가 되었고 사용상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송풍구의 좌우 조절레버가 있는 쪽에 바로 위아래에 설치하면 거치대를 고정할 수가 없어서 가장 위에 있는 부분에 설치를 했습니다.



거치대를 설치하고 잡고 흔들어보아도 빠지지 않을 정도로 견고하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장착을 마쳤는데요, 실제로 운전석에 앉아서 보면 거치대에 설치한 스마트폰이 순정내비게이션을 가리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조금 격하게 운전을 해봤는데 각도의 틀어짐도 없었고, 스마트폰이 떨어지는 일도 생기지 않았네요. 

이상입니다.


이 글은 에누리닷컴 체험단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2017. 12. 11 작성>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