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가 6만원?? 글로벌전자 GX2000LED SLIM 개봉기

반응형
반응형

애플TV를 구입하면서 모니터 하나가 더 필요해졌습니다. 집에 있던 데스크탑을 모니터 없이 사용하려고 했는데.. 이게 모니터를 연결하지 않으면 원격접속했을 때 사용하지 못하는 것들이 있더라고요?? 모니터를 때놓고 발견한거라.. 적잖이 당황을 했습니다. 그래서 원격접속을 위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니터가 있어야하는 상황인데.. 큰 돈을 들이긴 싫고.. 저렴한 가격에 작은 사이즈의 모니터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요즘은 포터블 모니터라던지.. 소형 모니터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런데 가격은 10만원대. 사실 원격접속을 위해 달아놓기만 하는 모니터를 10만원대로 구입하기는 싫었습니다. 그래서 검색하다보니 눈에 들어온 제품..

20인치 모니터인제 6만원대에 팔고있는 것을 찾게됐습니다. 글로벌전자 GX2000LED SLIM입니다.

 

"모니터가 6만원?? 글로벌전자 GX2000LED SLIM 개봉기"

집에 개인 작업실을 만들면서 최대한 책상위에 아무것도 없도록 정리를 하고 있는데.. 이게 정리가 안되네요. 다 버려야 정리가 되려나.. 싶기도 합니다. 어쨋든.. 아이맥 옆에 27인치 모니터가 있었는데 그걸 안방에 있는 애플TV에 연결했습니다.

데스크탑은 아직 여기에 있고요. 이녀석을 24시간 켜놓고 사용하는데 이놈이 시끄러워서 팬트리에 넣어버릴 생각중입니다. 아무튼 원격을 사용하려면 모니터가 있어야겠죠.

다나와 최저가로는 5만원 후반대? 배송비 다~ 포함해서 6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0인치로 검색해서 구입했는데 제품은 19.5인치입니다. 뭔가 사기당한 기분이 살짝 들긴 하지만.. 뭐.. 저렴하니까.

제가 오늘 하는 리뷰는.. 제품이 좋다!!가 아니라 6만원대 가격의 모니터에 아깝지 않는 성능이냐!가 포커스인 것 같습니다. 일단 LED고요.. 

16:9 와이드 비율입니다. 2000LED에서 2000은 무슨 뜻인지 모르겠네요. 

개봉하면 아주 심플하고.. 딱딱한 느낌의 폰트로 된 매뉴얼이 있습니다. 내용은 뭐.. 크게 중요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HDMI케이블이 있네요. 음 6만원짜리 모니터에도 HDMI케이블이 기본 포함돼있는데... 20만원이 넘는 애플TV는 개뿔도 없다는 점.. ㅎㅎ 

무게를 정확하게 측정하진 않았지만 정말 가볍습니다. 한 손으로 들고 흔들어도 무겁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 무게에요. 처음 박스를 들었을 때도 느꼈는데 살짝 장난감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재질은 저렴한 플라스틱 느낌이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가격이 6만원이라는 점입니다. 모니터 최저가 검색해도 10만원대 아래는 찾기가 힘들다는 점에서.. 원격용 pc나 CCTV 모니터용으로 이만한게 있나 싶습니다. 

캬 거기다가 베사홀도 기본으로 뚤려있어요. 암을 달아서 사용해도 됩니다. 처음 개봉했을 때 들었던 느낌은.. 이거 팬트리에 넣지 말고 암을 달아서 그냥 둘까? 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만큼 가볍기도하고 세로로 세웠을 때 아이맥27인치의 높이와 비슷한? 높이가 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사를 풀변 스탠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암에 달아 사용할 때 나사 2개만 풀면 된다는 점. 아주 직관적이라 좋네요.

버튼은 뒤쪽에 이렇게 숨어있습니다. 뭐.. 버튼은 꽤 있긴한데.. 이정도 모니터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단자는 전원 VGA, HDMI가 있습니다. 2개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지 확인은 되지 않았지만.. 아무튼 둘 중에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사이즈는 딱 요만합니다. 엄청 귀엽네요 ㅎㅎ 

솔직히 화질은.. 그리 썩 좋은 편이 아니라서 일상용으로 사용하기엔 부족하지만 저처럼 사용할 분들이라 cctv용 등 그래픽이 중요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봐도 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 6만원대.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한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